2024-04-19 13:21 (금)
한ㆍ러 투자 협력 북방 물류 활성화 기대감 높다
한ㆍ러 투자 협력 북방 물류 활성화 기대감 높다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8.03.06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진경제청ㆍ러시아 극동개발공사 양해각서 체결

양국 교역ㆍ투자 증진 도모… 상호 정보교환 예정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청장 진양현)은 러시아 극동개발공사와 투자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해각서는 양국의 교역과 투자 증진을 위해 상호 정보교환 및 투자 협력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양국 기업 간 교류 활성화를 통해 상호 진출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는 한편, 경제특구 개발 및 투자유치에 관한 서로의 경험과 노하우 공유를 통한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극동개발공사는 러시아 연방정부 극동개발부 산하기관으로서 블라디보스토크를 포함한 연해주 등 러시아 극동 지역 다수의 개발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다.

 특히, 러시아 정부의 극동개발 주요 정책이자 한국의 경제자유구역과 유사한 선도개발구역 및 자유항 경제특구를 직접 운영, 관리하는 기관이다.

 항만물류의 강점을 지닌 부산과 유럽까지 연결되는 시베리아횡단열차(TSR) 연계가 가능한 러시아 극동지역 간의 협력은 양국 간의 투자유치 확대뿐만 아니라, 부산과 러시아를 이어주는 북방 물류 활성화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향후 북극 항로가 활성화되면 부산과 블라디보스토크의 교류는 더욱 확대될 것이며, 이번 양해각서를 체결한 양 기관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진양현 청장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한ㆍ러 협력증진과 북방 물류 활성화에 기여해 부산이 세계 물류 중심지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