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36 (목)
“경남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 일조”
“경남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 일조”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8.03.07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농협, 사업추진 방향 교육 상반기 상호금융 컨퍼런스
▲ 경남농협은 7일 창원대학교 종합교육관에서 경남 지역 내 농ㆍ축협 본점 신용상무와 지점장 550여 명을 대상으로 ‘2018년 상반기 상호금융 사업추진 방향 교육 및 컨퍼런스’를 열었다.

 경남농협(본부장 하명곤)은 7일 창원대학교 종합교육관에서 지역 내 농ㆍ축협 본점 신용상무와 지점장 550여 명을 대상으로 ‘2018년 상반기 상호금융 사업추진 방향 교육 및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경남의 상호금융 추진 방향, 정부의 금융정책 방향에 부응한 추진ㆍ관리 전략을 설명하고 상호금융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비전도 공유했다.

 경남은 농업인구의 지속적인 감소와 노령화로 농촌 지역의 상호금융 기반이 약화되고, 농ㆍ축협의 사업환경이 열악해 지고 있고 수익성 확보를 위한 경쟁도 심화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개최된 사업추진 방향 교육은 보험, 카드, 스마트뱅킹과 같은 비이자이익을 증대시키고 연체채권 감축을 통한 자산 건전성을 제고시킴으로써 상호금융의 안정적인 성장기반을 확보하는 의미 있는 교육이었다

 추진 방향 교육 후 열린 ‘상호금융 지속성장을 위한 컨퍼런스’에서는 경남농협 정영석 부본부장을 비롯, 중앙회와 농축협 직원 16명의 패널이 참석해 상호금융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한 지역본부와 농축협의 역할을 강구하기 위해 6가지 주제를 가지고 열띤 토론을 펼쳤다.

 경남농협 하명곤 본부장은 “이날 행사가 경남의 상호금융을 한층 더 성장시키고 농가소득 5천만 원 달성에 일조해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을 구현하는 데 일조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