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31 (금)
지식재산권ㆍ창업 동반성장 협력
지식재산권ㆍ창업 동반성장 협력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8.03.07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상의 경남지식재산센터 창원시상권활성화재단 협약
▲ 창원상공회의소 경남지식재산센터와 (재)창원시상권활성화재단이 청년 상인 창업 활성화를 위한 지식재산창출 및 기반조성을 위한 업무협력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창원상공회의소 경남지식재산센터는 (재)창원시상권활성화재단(이사장 정구창)과 청년 상인 창업 활성화를 위한 지식재산창출 및 기반조성을 위한 업무협력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재단 소속기업(상인)의 지식재산권 취득 지원 △청년(예비)창업자의 지식재산권 촉진 컨설팅 △지식재산권의 기술(권리) 이전 및 사업화 촉진을 위한 정보교류 △지역 발명진흥 확산과 문화 조성을 위한 전문가 재능기부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윤동주 (재)창원시상권활성화재단 본부장은 “우리 재단과 함께 하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인들, 청년상인, 예비창업자들에게 지식재산권에 대한 인식을 넓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지식재산권 확보를 위한 컨설팅ㆍ교육지원, 창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사업 등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규련 경남지식재산센터장은 “IP 전문가의 재능기부와 지식재산기반 창업촉진 지원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취업과 창업 분위기 확산, 지식재산권과 연계한 창업 초기 무형자산 획득 및 권리 보호를 통해 청년 상인들의 안정적인 사업화를 구축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