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9:03 (목)
부산시의회 해양교통위, 물품 찬조 요구 ‘파문’
부산시의회 해양교통위, 물품 찬조 요구 ‘파문’
  • 최학봉 기자
  • 승인 2018.03.07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원 4명, 견학시 양주 등 요구

오보근 위원장 “모르는 일”

 부산시의회 해양교통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국내 항공산업 벤치마킹을 위한 견학을 가면서 관련 집행부서에 양주 등 물품 찬조를 요구해 ‘갑질논란’ 의혹이 제기돼 파문이 일고 있다.

 지난 6일 시의회에 따르면 오보근 해양교통위원장 등 해양교통위 소속 의원 4명은 지난 2월 사천시 한국항공우주산업(KAI)에 항공산업 벤치마킹을 위해 견학을 떠났다.

 노동조합 홈페이지에 게시된 글에 따르면 최근 시의회 모 상임위에서 국내 벤치마킹 출장을 가면서 관련 집행부서에 소위 찬조요청, 양주 등의 물품을 사실상 강제로 받아갔다는 것이다.

 부산시 공무원노조 인터넷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는 ‘아직도 이런 일이…’라는 글이 올라오며 ‘갑질 논란’이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을 뜨겁게 달구기 시작했다.

 부산시 공무원노조 인터넷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는 “몇 년 전에 일어난 일인가요?”, “이번에 일어난 일입니까”, “김영란법이 시퍼렇게 시행되고 있는 이 시점에요”, “고발해야 됩니다. 이런 게 갑질이다. 다 폭로하고 이젠 정화돼야 합니다”라는 내용의 글이 실렸다.

 관련 내용은 현재 부산시 공무원노동조합 홈페이지에 익명의 글로 올라있는 상태다.

 그러면서 “요즘 수많은 미투의 가해자들이 ‘관행’이었다고 하면서 그냥 넘어가려다가 더 큰 사회적 공분을 낳았는데, 의회의 이런 요구도 그저 관행으로 계속돼야 하는지요”라고 반문했다.

 특히 “도대체 이런 관행은 시의원들이 요구한 건지 아니면 사무처 직원들이 알아서 챙기는 건지, 그것도 아니면 집행부에서 스스로 하는 건지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라고 의견을 나타냈다.

 관련 내용이 부산시 공직사회로 확산되면서 현재 시의회를 비난하는 분위기가 일고 있다.

 해양교통위원회 사무직 직원들은 “관행적인 일이다. 강요는 없었다”면서 “같은 직원들끼리 업무 협조 차원에서 이뤄진 일”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오보근 위원장은 입장을 묻는 질문에 “잘 모른다. 자신은 소주를 좋아하는 관계로 양주를 먹지도 보지도 못했다”고 강하게 부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