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14 (금)
‘채용비리’ 전 창원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수사
‘채용비리’ 전 창원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수사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8.03.07 20:5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해경찰, 관계자 2명 조사 자격증 미소지자 합격처리

 창원시가 공공기관 채용비리와 관련 적발한 김용철 전 창원시설관리공단 이사장(56) 등 3명이 직권남용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지난해 공공기관 채용과 관련해 자체 감사를 벌였고, 감사 결과 채용 비리에 관련된 김 전 이사장 등 3명을 지난 1월 경남경찰청에 수사를 의뢰했다.

 이에 따라 채용비리와 관련된 관할 지역인 진해경찰서는 창원시가 김 전 이사장이 재임당시 응시자격요건에 따라 채용해야 함에도 관련 자격증을 소지하지 않은 응시자를 최종합격자로 내정한 사실을 확인하고 수사의뢰해 옴에 따라 김씨에 대해 직권남용혐의로 수사를 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경찰은 진해해양공원 계약직에 김 전 이사장이 무자격자를 최종 합격자로 내정하면서 금품을 수수했는지에 대해서도 조사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와 관련된 시 관계자 2명에 대해서도 1차 조사를 마쳤거나 추가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경찰은 전했다.

 한편, 김용철 전 이사장은 민주당 경남도당 부위원장으로 함안군수 출마를 선언한 상태다.

 현재 경남 도내에는 창원시설관리공단 외에도 경남무역, 경남테크노파크, 경남도람사르환경재단 등 3개 공공기관에 대해서도 채용비리와 관련해 경찰이 조사를 벌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가야인 2018-03-09 08:30:37
철저한수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