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0:50 (수)
학업 매진해 남해 미래 책임질 동량 돼 주세요
학업 매진해 남해 미래 책임질 동량 돼 주세요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8.03.11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0일 남해군 평생학습관에서 ‘2018년 화전학당 개강식’이 열리고 있다.

향토장학회 화전학당 개강

진학상담ㆍ명문대 탐방 실시

 (사)남해군향토장학회(이사장 박영일 남해군수)는 지난 10일 군 평생학습관에서 2018년 남해 화전학당 개강식을 열었다.

 화전학당은 남해군향토장학회가 시행하는 특별교육지원사업의 하나로, 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교육여건에 처한 지역 내 중ㆍ고생들의 학습효과를 끌어올리기 위해 운영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장학회는 지난해 12월 23일 지역 내 중ㆍ고등학생 신청자를 대상으로 선발 시험을 실시해 총 150명의 참여 학생을 확정했다.

 이날 개강식에는 장학회 이사장인 박영일 남해군수를 비롯해 화전학당 참여 학생, 학부모 등 170여 명이 참석했으며 강사진 소개와 합격증 수여, 학생 선서, 강의계획 설명 등의 세부 행사가 진행됐다.

 이어 입시전문가 강민성 강사가 ‘2019년도 대학입시 전망과 대책’이란 주제로 특강을 실시해 학부모들에게 유익한 입시정보를 제공했다.

 올해 화전학당은 서울 유명입시학원인 (주)대성학원이 위탁을 맡아 운영하게 된다.

 이날 개강식을 시작으로 올 연말까지 매주 금ㆍ토요일마다 남해평생학습관에서 영어ㆍ수학 수업이 진행되며, 개인 일대일 진학상담, 입시설명회, 명문대 탐방 등도 함께 실시된다.

 박영일 군수는 개강식에서 “화전학당이 우리 지역 학생들의 학력 향상을 위한 반가운 봄비 같은 역할을 해주고 있다”며 “우리 학생들이 학업에 매진해 앞으로 사회로 나아가 남해의 미래를 책임질 동량으로 자라나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