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6:30 (목)
민주당 ‘미투 태풍’ 어디까지 번지나
민주당 ‘미투 태풍’ 어디까지 번지나
  • 서울 이대형 기자
  • 승인 2018.03.11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ㆍ정 이어 민병두까지

선거판 악영향 우려 커져

한국당, 성추문 맹비난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여비서 성폭행 의혹에 이어 더불어민주당 민병두 의원까지 성추행 의혹에 휩싸이면서 민주당이 패닉상태에 빠졌다. 6ㆍ13 지방선거 전략마저 흔들리고 있다.

 민주당은 당내 유력 인사들을 향한 ‘미투’(Me tooㆍ나도 당했다) 폭로가 잇따라 터져 나오자 자칫 전체 선거판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우려감이 당내에 점점 커지고 있다. 여기에 일부 지역에서 예비후보들 간 비방에 더해 고소ㆍ고발 전까지 난무하자 민주당에선 서둘러 대응책을 내놓아야 한다는 요구가 강하게 제기되고 있다.

 안 전 지사 이후 지방선거의 핵심인 서울시장 후보자들로 미투 문제가 불거지면서 파문이 확산됐다. 정봉주 전 의원은 7년 전 기자 지망생 당시 정 전 의원으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는 현직 기자의 고백이 담긴 한 언론의 보도 이후 서울시장 출마 선언을 연기하는 등 사실상 타격을 입었다.

 정 전 의원에 이어 민병두 의원도 파문에 휩싸였다. 사업가로 알려진 한 여성은 보도를 통해 지난 2008년 5월경 노래주점에서 민 의원이 자신을 성추행했다고 주장했다.

 민 의원은 “저는 문제 될 만한 행동을 하지 않았다고 기억하지만, 그분이 상처를 받았다면 죄송한 마음”이라며 “제가 모르는 자그마한 잘못이라도 있다면 항상 의원직을 내려놓을 생각을 하고 있었다. 의원직을 내려놓겠다”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민주당은 한국당과 불과 4석 차이로 원내 1당 지위 유지에 비상이 걸렸다. 현역 의원의 지방선거 출마를 제한하면서까지 원내 1당을 유지하려고 하고 있는 상황에서 메가톤급 악재가 이어지고 있다.

 민주당은 중앙당 공천관리위원회 위원 구성을 조속히 마무리하고 선거 대책 마련에 주력할 방침인 가운데 성 추문 사건이 잇따르면서 마땅한 대책조차 마련할 수 없는 상황이다.

 자유한국당은 더불어민주당의 당내 성 추문과 관련한 공세를 이어갔다.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대한민국 집권세력 전체가 성농단으로 국민적 심판대에 오르게 됐다”면서 “국민들은 문재인 정권과 추미애 대표의 민주당을 ‘추문당’으로 부른다”고 비판했다.

 장 수석대변인은 “민주당 성 추문에 차기 대권 주자(안희정 전 충남지사), 대통령의 입(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 현직의원(민병두 의원)과 군수(안병호 함평군수)가 망라돼 있다”며 “급기야 민주당은 탄핵 1년 기념으로 ‘성 추문 종합선물세트’를 국민들께 선물했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