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11 (금)
남해군, 지역 고려한 청년복지책 실현 호평
남해군, 지역 고려한 청년복지책 실현 호평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8.03.12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일산킨텍스에서 개최된 ‘제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 정책 박람회’에서 남해군이 지방정부 일자리 정책분야에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방정부 일자리 박람회서

행안부 장관 표창 수상

 남해군은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나흘간 일산킨텍스에서 개최된 ‘제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 정책 박람회’의 지방정부 일자리 정책분야에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박람회는 새정부 출범 이후 지방자치단체와 지방공공기관이 추진하고 있는 각종 일자리 정책을 소개하고 상호간 정보교류 등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은 지방정부 일자리 홍보관, 지방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관, 미래일자리특별관 등 총 243개 기관이 참가해 790개 부스로 구성됐으며, 실외에는 푸드트럭이 설치돼 운영됐다.

 남해군은 새정부의 가장 큰 화두인 청년실업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지역 여건을 고려한 자체 대책계획을 수립, 청년복지정책을 실현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은 특히 청년들에게 취업 준비기간을 지원하는 ‘청년 잡고(job go) 일자리 잡고(job go)’를 추진하는 등 청년실업대책 추진에 박차를 가해 왔다.

 군은 이번 박람회에서도 자체 홍보관을 운영, 박람회 우수시책으로 선정된 ‘청년 잡고(job go) 일자리 잡고(job go)’ 등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 일자리 사업을 소개했다.

 장명정 경제과장은 “이번 박람회에 소개된 다양한 일자리 정책들을 벤치마킹해 더 많은 군민에게 더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는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