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2:23 (금)
부산시, 암 예방ㆍ조기검진 중요성 홍보
부산시, 암 예방ㆍ조기검진 중요성 홍보
  • 최학봉 기자
  • 승인 2018.03.12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암 예방의 날’ 행사 개최

 부산시는 오는 21일 ‘제11회 암 예방의 날’을 맞이해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대학교 병원 부산지역 암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가 공동으로 부산지역 시민들에게 국민 사망원인 1위인 암의 예방과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홍보해 암조기 검진율 향상과 조기치료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12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시청역 도시철도 연결통로에서 암 정보안내를 위한 패널을 전시하고, 13일에는 출근길 시민들을 대상으로 조기검진 중요성에 대한 캠페인을 실시한다.

 오는 21일에는 제11회 ‘암 예방의 날’ 기념식 및 캠페인을 실시한다. 기념식은 아미동 부산대학교 병원 R동 13층 대강당에서 △국가 암 사업 유공자 표창 △기념사 △국민 암 예방수칙 낭독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기념식에 앞서 부산대학교 병원 내 성산홀에서는 암환우 및 행사에 참여하는 일반인들이 암에 대한 각종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암 예방 건강식단 및 레시피 제공 △짠맛 미각 판정 테스트 △암 예방 칼라푸드 전시 및 시식회 △유방자가검진 실습 △일산화탄소 측정 등 정보부스 운영 등의 다양한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25일에는 유방암 예방홍보를 위한 ‘핑크 런 마라톤대회’를 수영만 요트경기장에서 개최하며, 29일에는 부산지역암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암관련 기관 및 단체, 구ㆍ군 보건소 관계자 합동으로 광복동 일대에서 암 예방 및 조기검진 홍보를 위한 거리홍보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