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3:39 (금)
SM타운 공방, 유권자를 혼란케 하지 말라
SM타운 공방, 유권자를 혼란케 하지 말라
  • 경남매일
  • 승인 2018.03.14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 SM타운 갈등이 결국 법정까지 가게 됐다. 특혜의혹 등을 제기해온 창원시의원과 고발단을 창원시와 시 공무원이 맞대응에 나서면서 특혜가 있었는지 아니면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인지가 법정에서 가려지게 됐다.

 이런 사태까지 오게 된 배경은 경남도 감사결과에 있다. 부적절한 행정처리를 이유로 2명을 경징계하고 8명을 훈계 조치한 것이 발단이다. 이를 근거로 정당과 일부 시의원이 특혜의혹을 제기하면서 경찰에 수사를 의뢰하고 무산되기는 했으나 시장의 사퇴권고결의안을 내는 사태로 비화되더니 결국 창원시와 시 공무원이 명예훼손 등을 이유로 맞고발하는 사태까지 왔다.

 창원시의 강경 대응은 추측에 근거해 허위사실을 유포함으로써 선거에 악용하고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이대로 두면 선거를 망칠 수 있다는 위기감을 느꼈을 법하다.

 특혜가 있었는지는 경찰수사와 창원시공무원의 소청심사에서 밝혀지게 돼 있다. 그런 점에서 수사 중인 사건을 확증도 없이 의혹만으로 확대 재생산을 거듭하는 것은 온당한 일이 아니다. 수사결과와 심사결과를 지켜봐도 늦지 않다.

 신속한 수사를 촉구하는 것은 그렇다 해도 부정한 특혜로 단정하고 이를 계속 유포하는 것은 바른 태도라고 볼 수 없다. 시장후보자까지 의혹 제기에 가세하는 것은 더더욱 자제해야 할 일이다. 만에 하나 수사가 제대로 안 될 것이라고 본다면 감사원 감사를 청구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공신력 있는 진실규명이 있기까지는 불필요한 논란을 피해야 한다는 말이다.

 현재 SM타운을 둘러싼 공방을 보면 의도했던 안 했던 선거 쟁점화될 가능성이 있다. 확실치 않은 사안을 두고 진실공방을 벌이는 것은 유권자를 혼란케 하는 일이다. 의회 내에서 의정활동을 통해 사태 진상규명을 하는 것은 문제 될 것은 없다. 그러나 언론을 통해 문제를 확대 재생산 하는 것은 자제하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