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28 (금)
지도자 역량강화 맞춤형 교육 제공
지도자 역량강화 맞춤형 교육 제공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8.03.14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3일 남해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열린 ‘제5기 사회지도자 과정’ 개강식에서 홍덕수 총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남해대학, 사회지도자 과정 개강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홍덕수) 평생교육원(원장 김성현)은 지난 13일 남해대학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제5기 사회지도자 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올해 5기 교육생으로 등록한 25명의 예비 사회지도자들은 매주 1회 3시간씩 총 26주(1년)간 교육을 받게 된다. 상반기 교육은 지난 13일부터 오는 5월 29일까지, 하반기 교육은 9월 11일부터 11월 27일까지 운영한다.

 상반기 교육내용으로는 △경남 도정 및 대학 발전방향 △우리 동네 명의에게 듣는 건강 강좌 △남해관광 발전을 위한 서비스 혁신 전략 △사서와 함께하는 중국여행 △리더의 소통 리더십 △부동산 투자 전략 △원예치료 실무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해, 지역사회 지도자 역량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날 홍덕수 총장이 ‘경남 도정 및 대학 발전방향’에 관한 특강이 첫 주 강의로 진행되기도 했다.

 홍덕수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평생교육원이 배출한 131명의 사회지도자들이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해 남해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사회지도자 과정을 통해 개인차원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보와 전략을 습득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회지도자 과정’은 지역사회 지도자로서의 리더십을 집중 향상 시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창의적 지도자 육성’을 위해 지난 2014년에 처음 개설됐다. 기존에 운영 중이던 ‘시니어컬리지’를 심화ㆍ발전시킨 과정으로 전문화된 대학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