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2:54 (금)
든든한 안전망 역할 기대할게요
든든한 안전망 역할 기대할게요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8.03.15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3일 남해군 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열린 ‘엄마품 마을지킴이단’ 발대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남해 ‘엄마품 마을지킴이단’ 발대

수혜자 가정 방문 위험 예방 앞장

 남해지역 아동과 여성 등 약자를 보호하는 ‘엄마품 마을지킴이단’이 지난 13일 발대식을 갖고 올해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엄마품 마을 지킴이단은 지난 2014년 남해군여성단체협의회와 아동ㆍ여성안전지역연대를 주축으로 구성됐으며 재가 여성 지적장애인, 독거노인, 다문화 여성 등 지역 내 보호가 필요한 아동ㆍ여성을 성폭력ㆍ가정폭력으로부터 사전에 보호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날 군 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열린 올해 발대식에는 아동ㆍ여성안전지역연대 위원과 엄마품 마을지킴이단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지난해 활동내역 동영상 시청, 올해 요보호 대상자 안전 지킴이 활동 연계방법 안내, 회원 역량 강화 교육 등이 진행됐다.

 올해 엄마품 마을지킴이단은 각 읍ㆍ면과 가정폭력상담소의 추천 등으로 35명의 수혜자를 선정했다.

 이달부터 매월 2회 이상 수혜자 가정을 직접 방문해 위험요소 확인 등 다양한 예방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특히 실제 위기에 처한 이들을 조기에 발견하고 아동ㆍ여성안전지역연대의 경찰서, 교육지원청, 드림스타트, 상담소, 청소년센터, 다문화센터 등 기관과 연계해 각종 사건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예정이다.

 정귀숙 군 주민복지실장은 “지역 내 아동과 여성을 대상으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폭력과 사고 피해로부터 여성 특유의 친화력을 발휘, 엄마품처럼 따뜻하고 든든한 안정망 역할을 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남해군은 엄마품 마을지킴이단 활동을 비롯해 여성들의 권익과 지위 향상을 위한 꾸준한 노력으로 지난해 아동ㆍ여성안전지역연대 종합평가 우수기관 및 교육홍보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