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00:08 (일)
창녕군, 봄내음 가득 축제 향연
창녕군, 봄내음 가득 축제 향연
  • 김희덕 기자
  • 승인 2018.03.15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18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창녕군에서 크고 작은 봄 축제가 펼쳐지는 가운데 사진은 지난해 열린 ‘제13회 창녕낙동강유채축제’ 전경.

4월까지 마라톤ㆍ유채축제 등

영산쇠머리대기ㆍ전통행사 다채

 얼어 붙은 낙동강변에 새봄이 찾아 오는 가운데 창녕군이 봄 축제 준비와 손님맞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올해 창녕지역 봄 축제는 부곡온천마라톤대회를 시작으로 유채축제까지 3~4월 한가득 축제 한마당이 펼쳐진다.

 우선 오는 18일 제12회 창녕 부곡온천마라톤대회가 열린다. 부곡온천마라톤대회는 5천여 명의 건각들이 낙동강변의 시원한 둑방길을 따라 달리며 아름다운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대회이다.

 오는 31일에서 다음 달 1일까지는 3ㆍ1 독립만세 운동 발상지인 영산지역에서 우리 전통문화 계승과 항일 애국선열의 충절을 기리는 제57회 3ㆍ1민속문화제가 개최된다. 국가무형문화재 제25호 영산쇠머리대기 및 제26호 영산줄다리기, 구계목도 시연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영산쇠머리대기와 영산줄다리 등의 전통행사는 다른 지역에서는 볼 수 없는 영산만의 독특한 문화행사로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전통문화 향수를 느끼게 해 줄 것이다.

 다음 달 6일부터 8일까지는 제25회 부곡온천축제가 개최된다. 부곡온천축제는 온천수의 영원한 용출을 빌고, 그 우수성을 알리고자 지난 1994년부터 개최됐다. 산신제, 온정제, 온천수 족욕체험, 황토 노천탕 속 보물찾기 등의 다양한 행사는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특구 내에 만발한 벚꽃은 봄날의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창녕군 봄 축제의 대미는 제13회 창녕낙동강유채축제가 장식을 한다. 다음 달 13일에서 17일까지 5일간 개최되는 유채축제는 낙동강의 비경과 어우러진 전국 단일 최대 규모 110만㎡(33만 평) 유채꽃단지에서 펼쳐지는 경상남도의 대표적인 봄꽃 축제이다.

 5년 연속 경남도 우수축제인 창녕낙동강유채축제는 유채꽃 라디엔티어링, 축하공연, 체험행사, 유채김치 먹거리 체험, 유채가래떡 뽑기, 청소년 어울마당 등 지역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