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9:35 (금)
학부모를 위한 초등 수업과 평가 이해 자료 배포
학부모를 위한 초등 수업과 평가 이해 자료 배포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8.03.19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 ‘역량중심 미래교육! 배움으로 미소지다’ 홍보 리플릿 제작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015 개정 교육과정의 배움중심수업과 과정중심 수시평가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돕기 위해 홍보 자료를 제작해 가정으로 배포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자료는 역량중심의 미래교육을 위한 초등학교 수업과 평가의 변화에 대해 학부모가 알기 쉽도록 ‘배움으로 미소지다’라는 제목으로 4개 부분으로 구성했다.

△미(美): ‘배움중심수업으로 아름다운 수업 만들기’는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해 가르침 중심 수업에서 배움 중심 수업으로 변화 △소(疏): ‘소통하며 성장하는 과정중심 수시평가’ 는 점수화?서열화의 결과 중심 평가에서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돕는 과정 중심 평가로 변화.

△지(智): ‘지혜 공유로 전문성 신장’은 배움중심수업연구회, 수업 협의회, 독서토론 동아리 등 다양한 전문적 학습공동체 구축을 통한 교사의 수업전문성 신장 노력 △다(多): ‘다함께 행복한 수업나눔’은 상시 수업나눔 교사제, 수업나눔의 날, 배움이 즐거운 수업 축제 등 교사들의 다양한 수업 나눔 활동.

원기복 초등교육과장은 “이번 홍보자료는 시대에 변화에 따른 초등학교 수업과 평가의 변화에 대해 학부모의 이해를 돕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면서 “앞으로도 교육공동체와의 소통 강화와 협력을 통해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가 배움으로 미소 지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