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6:36 (토)
이병주 선생 문학 탐구 `수용미학적 의미` 세미나
이병주 선생 문학 탐구 `수용미학적 의미` 세미나
  • 이문석 기자
  • 승인 2018.04.05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나림 이병주 선생.

 한국문학의 걸출한 작가 나림(那林) 이병주 선생(1921∼1992)의 문학세계를 조명하는 `2018 이병주 학술세미나`가 7일 하동군 북천면 이병주문학관에서 열린다.

 (사)이병주기념사업회(공동대표 김윤식ㆍ정구영)와 한국문학평론가협회(회장 김종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학술세미나는 `이병주 소설과 대중문학의 수용미학적 의미`를 주제로 마련된다.

 소설가 김주성 작가의 사회로 진행되는 학술세미나는 이날 오후 2시 30분 개회식에 이어 이병주 선생의 대하소설 `바람과 구름과 비`에 대한 김윤식 서울대 명예교수의 강연이 펼쳐진다.

 그리고 김주성 작가와 이승하 중앙대 교수를 좌장으로 `대중문학의 수용성과 이병주 소설`을 주제로 한 김종회 경희대 교수의 기조발제가 열린다.

 이어 추선진 경희대 교수의 `이병주 문학에 나타난 세계시민주의의 양상`, 손혜숙 한남대 교수의 `이병주 소설에 나타난 4ㆍ19의 문학적 전유 양상`, 강은모 경희대 교수의 `이병주 장편소설 `풍설`의 대중문학적 의미`를 내용으로 하는 주제발표가 차례로 진행된다.

 주제발표 후에는 김주성 작가를 좌장으로 김종성 고려대 교수, 김용희 평택대 교수, 이승하 중앙대 교수, 정영훈 경상대 교수, 임정연 안양대 교수, 정미진 경상대 교수, 김일태 경남문인협회 회장의 종합토론과 안경환 서울대 교수의 종합강평이 이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