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3:59 (금)
질 높은 교육 체험 현장 만들어요
질 높은 교육 체험 현장 만들어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8.04.10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6일 창원대학교에서 ‘2018 창의적체험활동 초ㆍ중ㆍ고 담당자 및 교육기부 개인재능 기부자 연수’가 열렸다.

창원창의적체험센터 380여명 연수

교육 재능기부자ㆍ교사 정보 공유

 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송승환)은 지난 6일 창원대학교 종합교육관 대강당에서 창원창의적체험활동지원센터(창원ㆍ의령ㆍ함안 거점센터) 소속 교육기부 개인재능기부자 및 초ㆍ중ㆍ고 담당교사 380여 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연수는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의 주체인 교육기부 개인재능기부자와 업무담당 교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실시했으며 ‘해설이 있는 음악회’, ‘체험활동 프로그램 운영 사례’, ‘교육기부를 활용한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 사례’ 등 순서로 진행됐다.

 연수 참가자들은 ‘해설이 있는 음악회’를 통해 잠시 마음의 여유를 가지기도 했다. 개인재능기부자들에게는 활동을 위한 기본교육을 받는 시간이 됐고, 업무담당 교사들에게는 체험활동 프로그램 운영 사례 및 지역사회 교육기관에 대한 소개 등을 통해 체험활동 운영의 정보를 얻는 시간이 됐다.

 하현희 교육지원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 명의 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 마을이 협력한다”는 아프리카 속담을 인용하면서 “업무담당자와 개인재능기부자 간의 정보 공유로 교육현장에서 질 높은 체험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