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1:45 (토)
이웃 위해 따뜻한 마음 나눠요
이웃 위해 따뜻한 마음 나눠요
  • 이병영 기자
  • 승인 2018.04.10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9일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 관계자 등이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경남도협의회 전직 임원들로부터 특별회비 200만 원을 전달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경남도협

특별회비 200만원 전달 ‘훈훈’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회장 김종길)는 지난 9일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경남도협의회 전직 임원들로부터 적십자 특별회비 200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특별회비는 전직 임원들이 모은 100만 원과 거제시 옥포2동 최금선 봉사원이 개인적으로 100만 원을 보탠 금액이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경남도협의회 전직 임원 모임은 경남지역 적십자봉사회 임원을 역임한 봉사원의 모임으로 적십자 봉사회 조직 운영을 돕고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하는 등 경남지역의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각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최금선 봉사원은 “적십자 봉사원으로 오랜 기간 활동하다 보니 나눔은 자연스러운 일상이 됐다”며 “올해는 기부문화가 위축돼 모금이 어렵다고 들었는데 이제 따뜻한 봄이 오니까 열린 마음으로 적십자 회비 모금에 많이 참여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나눔을 제안했다.

 한편, 경남도는 올 적십자회비 목표액 33억 3천만 원 중 29억 8천만 원이 모여 89.6%의 달성률을 보이고 있으며 아직 참여치 못한 세대주 및 사업장을 대상으로 2차 지로를 배부해 도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적십자 회비는 연중 참여가 가능하며 금융기관 지로창구, 가상계좌, 편의점, 인터넷지로사이트, 신용카드 포인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