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35 (토)
댓글 조작 파문, 선거보다 실체 접근 우선
댓글 조작 파문, 선거보다 실체 접근 우선
  • 경남매일
  • 승인 2018.04.17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지사 선거 출마선언을 앞둔 김경수 의원의 댓글 사태가 더욱 확대되고 있다. 김 의원 댓글 파문에 청와대가 난감한 표정을 보이는 가운데 이 파문이 국정 부담으로 작용할 모양새다. 김 의원은 출마선언을 19일로 연기했다. 이번 댓글사건 대응 때문에 실무준비를 제대로 못 했다는 이유를 들지만 김 의원의 출마에 놓인 걸림돌이 만만찮아 경남 정가는 앞으로 벌어질 여러 변수를 두고 촉각을 세우고 있다.

 민주당원 댓글조작 주범 ‘드루킹’이 김 의원에게 한 인사청탁에 청와대가 직접 연관된 것으로 뒤늦게 드러나 야당이 공세 고삐를 더 죄고 있다. 김 의원이 2차 해명을 해도 의혹은 걷히지 않고 되레 의혹이 더 커졌다. 야당의 공세는 어디까지 갈지 알 수 없다. 이번 댓글사건으로 김경수 의원이 ‘폭탄’을 맞았기 때문에 민주당은 경남지사 선거 전략을 지금대로 밀고 나가기에는 부담이 크다.

 야당은 시쳇말로 운이 터졌다. 야당 측에서 나오는 말을 들으면 섬뜩하기까지 하다. 바른미래당 유승민 공동대표는 “문재인 정권의 말로가 보인다”며 “개미구멍에 둑이 무너지듯 문재인 정권의 몰락은 이미 시작됐다”고 주장했다. 자유한국당 김영우 민주당원 댓글조작 진상조사단 단장은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다”며 의혹이 아닌 진실로 단언했다. 이번 댓글 사건이 더 아래로 흐르다 보면 현 정권의 뿌리까지 맞닿아 있다는 이야기까지 나온다. 이 시점에서 민주당은 고해성사를 해야 한다. 의혹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하면 더 큰 화를 부를 수 있기 때문이다. 야당은 지방선거에 초점을 맞춰 무조건 공세만 취하면 역풍을 맞을 수도 있다. 실제 김 의원의 댓글 파문은 경남지사 선거와 맞물려 있기 때문에 논란이 크다.

 이번 댓글 조작 파문으로 특히 경남지역의 지방선거 판세가 요동칠 가능성이 있다. 이 시점에서 여야는 이 파문을 오직 자기 당을 방어하고 유리한 쪽으로 몰고 가다 되레 역풍을 생각해야 한다. 선거의 유불리만 따지다 큰코다치고 뒤에 후회해 봤자 아무 소용이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