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38 (토)
韓 ‘댓글조작 밝혀라’ 천막농성 돌입
韓 ‘댓글조작 밝혀라’ 천막농성 돌입
  • 서울 이대형 기자
  • 승인 2018.04.17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정권, 여론조작ㆍ혹세무민 지지율에 취해… 석고대죄해야”/ 대여투쟁에 내부갈등 접어… 지방선거 앞두고 ‘정권심판론’ 여론몰이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를 비롯한 당직자들이 17일 국회 본청 앞에 설치된 천막농성장에서 의원총회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이 17일 김기식 금융감독원장 사퇴 논란 및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 대정부 투쟁과 특검추진을 선언하는 등 파상공세를 펼치고 있다.

 한국당은 이날 국회 본관 앞 계단에서 ‘대한민국 헌정수호 한국당 투쟁본부 발대식’을 열고 정부에 대한 비난을 쏟아냈으며 무기한 철야 천막 농성에 돌입했다. 이번 댓글조작 사건을 ‘게이트’라고 규정하고 대여 총력투쟁 의지를 다지면서 한목소리를 냈다.

 특히 이날 의총에는 홍준표 대표의 당 운영 방식을 놓고 비판적인 입장을 보여온 중진의원을 포함해 80여 명의 의원이 집결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정부가 퍼주기 포퓰리즘과 한풀이 정치보복도 모자라서 국회를 제멋대로 사찰하고 노골적으로 정치를 탄압하고 있다”며 “국민 뒤통수치는 댓글조작, 호박씨 까는 황제갑질 끝내고 혹세무민하는 나라 곳간 거덜 내는 포퓰리즘을 막아내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가 무소불위의 권력으로 언론을 길들이고 적폐청산을 내세워 국민을 편 가르기 하고 있다”며 “문재인 정권의 독단과 전횡을 반드시 끝내겠다”고 다짐했다.

‘민주당원 댓글조작 진상조사단‘ 단장을 맡은 김영우 의원은 “이번 사건은 조직적이고 대규모적인 민주당원의 여론조작 게이트”라며 “민주당은 소수 당원이 저지른 개인적 일탈로 몰아가고 싶겠지만,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의원은 이어 “보수 쪽에서 했던 일로 덮어씌우려다가 결국은 도끼로 자기 발등을 찍은 ‘실패한 자작극‘”이라고 비난했다.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김경수 의원은 기자회견을 통해 사실상 의혹을 모두 시인했다”며 “유령사무실을 차려놓고 대규모 범죄조직까지 만들어 치밀하게 여론을 조작하는 민주주의 파괴 범죄가 건전한 국민의 온라인상 정치 활동인지 묻고 싶다”고 반문했다.

 이어 “김 의원은 1차 회견에서 무리한 인사청탁이라 거절했다고 하고 2차 회견에서는 인사청탁을 받아 청와대에 넘겼다고 말을 바꿨다”며 “국민을 상대로 말장난까지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한국당이 이처럼 총공세에 나선데에는 이번 사안이 6월 지방선거의 승패를 가를 수 있는 결정적인 하나의 요인이라는 계산이 깔려 있다.

 여권 핵심 인사가 연루됐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만큼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보수정권을 상대로 진행돼 온 댓글수사에 대한 역공을 취하는 동시에 ‘정권심판론‘을 제기할 수 있는 사안이라는 것이다.

 김경수 의원이 민주당의 경남지사 후보라는 사실도 한국당의 투쟁력을 더욱 높이는 요인이다. 홍 대표가 경남지사 선거 결과를 자신의 거취 문제와 연결한 상황에서 김 의원의 예봉을 꺾고 기선을 제압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 때문이다.

 한편 한국당은 김 전 원장에 대한 각종 의혹과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한 특검도입 요구도 계속 이어가기로 했다. 한국당은 김 전 원장의 낙마와 관련,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와 함께 ‘인사 검증‘을 담당한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의 사퇴를 촉구하며 대대적인 공세에 나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