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18 (목)
양산시약사회, 노인복지관에 200만원 후원
양산시약사회, 노인복지관에 200만원 후원
  • 임채용 기자
  • 승인 2018.04.18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재휘 양산시약사회장(오른쪽)이 김정자 양신시노인복지관장에게 ‘우리동네 건강지킴이 행복비타민’ 사업 운영을 위한 후원금 200만 원을 전달했다.

‘건강지킴이 행복비타민’ 사업 위해

“어르신 건강증진 관심ㆍ지원할 것”

 양산시약사회(회장 이재휘)는 지난 13일 ‘우리동네 건강지킴이 행복비타민’ 사업 운영을 위해 양산시노인복지관(관장 김정자)에 후원금 200만 원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동네약국 및 단골 약국을 활용해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의 정기적인 건강상담과 영양제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부터 양산시약사회의 도움으로 양산시노인복지관에서 꾸준히 진행돼 오는 사업으로 저소득 어르신의 적절한 약력관리뿐만 아니라 건강관리 및 건강 생활습관 등을 개선해 마을 약국을 통한 어르신의 건강생활 자생력을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이재휘 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행복비타민 사업에 후원하게 돼 꾸준한 약사회의 후원이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행복비타민 사업뿐만 아니라 경로식당의 물품 후원을 포함해 상호협력을 통한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에 더 많은 관심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정자 관장은 “이번 양산시약사회의 지원을 기반으로 해 우리 지역사회에 소외돼 있는 어르신들을 적극 발굴해 건강지원 서비스 확대는 물론 노인들의 편안한 건강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