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08 (목)
버스정류장 미세먼지 실시간 알림
버스정류장 미세먼지 실시간 알림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8.04.18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대기질 정보 제공
▲ 김해시는 버스정류장에 미세먼지 등 대기질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난 16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김해시는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버스정류장에 미세먼지 등 대기질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난 16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최근 미세먼지가 심각해져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기존 버스운행 정보만 제공하던 버스정보시스템(BIS)을 활용해 기상청 기상정보와 한국환경공단에서 제공하는 대기질 정보를 연계하는 사업을 추진, 이달 구축을 완료하고 현재 관내 220개 버스정보시스템에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대기질 정보는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오존 농도 등급에 따라 4단계(좋음, 보통, 나쁨, 매우나쁨) 정보와 기상청 날씨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으며, 실시간 정보가 시민들의 신속한 대처로 이어져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시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사업, 어린이 통학차량 LPG 전환사업 등 다각적인 사업과 오염물질 배출원 관리에도 집중하고 있다.

 대기질 정보는 실시간으로 알 수 있는데 ‘에어코리아’ 인터넷 홈페이지(www.airkorea.or.kr)를 이용하거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우리동네 대기질’을 설치하면 된다. 또, 경남도 보건환경연구원 홈페이지에 문자서비스 신청을 하면 대기오염 경보제 발령사항 등을 문자로 서비스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