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31 (목)
통영 멍게 패류독소 걱정 말고 드세요
통영 멍게 패류독소 걱정 말고 드세요
  • 임규원 기자
  • 승인 2018.04.19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8일 통영시청 광장에서 멍게 양식 어가를 돕기 위한 멍게 시식회 및 판매행사가 열리고 있다.

300여명 참여 시식회

안전성ㆍ소비촉진 홍보

 통영시(시장 김동진)와 멍게수하식수협(조합장 정두한)은 지난 18일 통영시청 광장에서 남해안 일부지역 패류독소 검출로 어려움에 처한 멍게 양식 어가를 돕기 위해 멍게 시식회 및 판매행사를 실시했다.

 멍게는 봄철 4월부터 6월이 연중 성수기로 거래가 활발하고 한창 수확해야 하지만, 남해안 일부지역 패류독소 검출로 인해 판매 부진과 가격 폭락으로 어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따라서 김동진 통영시장을 비롯한 직원,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여해 시식회를 통해 통영산 멍게의 안전성과 소비 촉진을 홍보했다. 시식회와 함께 진행된 판매행사에서는 멍게수협에서 준비한 알멍게 100kg이 1시간 만에 전부 판매되는 등 많은 호응을 얻었다.

 청정해역에서 생산되는 통영산 멍게는 패류독소가 검출되지 않아 안전하며, 타우린과 글리코겐 등이 함유된 건강식품으로 많은 시민들이 멍게 소비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통영시 공무원들은 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19일 통영시청 구내식당 메뉴를 멍게 비빔밥으로 정하고, 전 직원이 멍게 소비에 동참할 계획이다.

 아울러 멍게수협에서는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강구안 문화마당에서 시민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멍게 시식회 및 판매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