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2:48 (금)
드루킹 ‘댓글 조작’ 신속하게 규명해야
드루킹 ‘댓글 조작’ 신속하게 규명해야
  • 경남매일
  • 승인 2018.04.22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루킹 여론조작 사건’이 새 국면을 맞고 있다. 최근 대법원은 공직선거법과 국정원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원세훈 전 국가정보원장의 행위를 유죄로 인정했다. 재상고심 선고공판에서 징역 4년의 중형을 최종 확정한 것이다.

 대법원이 원씨의 댓글공작 사건을 중대 범죄로 판단함에 따라 이른바 ‘드루킹’이 주도한 댓글 조작 사건의 향방도 더욱 주목받게 됐다. 행위 주체의 신분이 공무원과 민간인이라는 차이는 있지만 포털사이트 등 온라인상에서 댓글 공작ㆍ조작으로 선거, 여론 등에 영향을 미치려 한 범법행위는 같기 때문이다.

 특히 드루킹 사건 파문이 6ㆍ13지방선거 경남도지사 선거 최대이슈로 떠오르면서 낙동강 전선을 향한 전 국민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의 복심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은 드루킹을 다섯 차례 이상 만난 것으로 드러났다. 또 드루킹이 오사카 총영사 후보로 추천한 변호사를 김경수 의원이 청와대에 연결했으며, 민정비서관이 이 변호사를 면담한 사실까지 확인됐다. 여권은 드루킹 사건과 관련해 자신들이 피해자라며 검ㆍ경의 엄정한 수사를 촉구하고 있다. 김경수 의원은 드루킹의 인사 청탁을 받았으나 이를 거부하는 바람에 협박에 이어 댓글 조작 등의 피해를 봤다는 것이다. 김 의원은 19일 국회에서 경남지사 출마를 선언하면서 드루킹 사건과 관련해 “정쟁 중단을 위한 신속한 수사를 촉구하고 필요하다면 특검을 포함한 어떤 조사에도 당당하게 응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 사건을 처리하는 검ㆍ경의 행보에 고개를 갸웃거리는 이들이 적지 않다. 경찰이 수사 착수 후 두어 달이 지나서야 연루자들의 계좌 추적에 나서는 등 의문점이 많다. 검ㆍ경이 엄밀한 수사로 ‘권력 눈치 보기 아니냐’는 의구심을 떨쳐내지 못하면 특검도입의 당위성만 높여준다. 이번 사건의 전모를 신속하게 규명해야 하는 이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