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17 (금)
창동으로 `색깔 여행` 떠나요
창동으로 `색깔 여행` 떠나요
  • 이병영 기자
  • 승인 2018.04.24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행사에서 진행하는 `색깔여행` 포스터.

내달 체험형 기획전시 진행

다양한 재료 이용 프로그램

 예술이 있는 골목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창동예술촌에서 5월 중 가족동반 즐거운 체험행사가 열린다.

 창원시는 창원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사)창동예술촌과 함께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음달 3일부터 22일까지 창동예술촌 아트센터에서 유아ㆍ어린이를 대상으로 체험형 기획전시를 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기획 체험전은 창원시와 창동예술촌 입주 작가가 가정의 달을 맞아 기획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유아ㆍ 어린이 대상 4색 테마별 체험형 전시로 구성된다.

 △천연 황토와 치자를 이용해 자연물의 효능과 색깔 체험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호호할미와 함께하는 천연 색깔나라` △물감을 이용해 다양한 퍼포먼스로 진행될 `색깔마녀와 함께 즐거운 물감 체험놀이` △다양한 털실을 이용해 거미줄을 만들어 탈출해 보는 `무지개 거미줄 탈출기` 및 △색을 주제로 한 어린이 맞춤형 기획 전시전 △`색과 함께해서 좋아요`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될 예정이다.

 체험시간은 약1시간 정도이며, 11시부터 시작해 1시간 간격으로 운영된다. 체험은 시간대별 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으로 체험을 원하는 유아(36개월이상)ㆍ어린이는 창동예술촌 아트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접수하면 체험할 수 있다.

 김해성 창원시 도시재생과장은 "골목길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고 작은 갤러리에서 작품도 감상할 수 있어 가족나들이로 계획하면 좋은 추억거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창동을 방문하는 유아ㆍ어린이 누구나 무료로 체험 가능하나, 황토ㆍ치자ㆍ물감 등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은 체험이 불가능 하다. 다음 달 14일, 21은 휴무이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창동예술촌 아트센터(055-222-215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