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0:07 (토)
민주당 경선 불법의혹 안타까운 일
민주당 경선 불법의혹 안타까운 일
  • 경남매일
  • 승인 2018.04.30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때 시끄러웠던 민주당 창원시장 후보 여론조사 불법의혹이 다시 논란이 되고 있다. 일부 민주당원들이 만든 진상규명시민추진위는 여론조사 대상이 선관위 신고와 다르게 바꿔치기됐다는 추가 의혹을 제기하고 나섰다. 집요하게 전화를 다시 걸어 응답률이 통상 조사와는 달리 배 이상 높게 나왔고 전화를 받지 않은 당원에게 문자메시지와 전화가 유독 많았다는 주장도 나왔다.

 당초 논란이 됐던 당원 지지성향을 알아보기 위한 여론조사라는 주장을 뒤받침할 수 있는 내용들이다. 경선 여론조사에서도 당초 여론조사 기간 3곳을 선정해 이중 추첨으로 결정하기로 한 것을 뒤집고 도당이 중립성이 의심되는 특정조사기관을 일방적으로 선정했다는 주장도 나온다. 여론조사를 하면서 주민등록번호 앞자리를 입력하라는 상식 이하의 요구도 있었다고 한다. 또 어떤 사람은 이 의혹에 대한 도당의 부실조사를 문제삼는다. 당이 부실조사엔 눈을 감고, 불법 여론조사는 개인의 일탈로 치부하고, 본질을 권리당원 명부 유출로 왜곡하는 꼼수를 부리고 있다는 것이다.

 이번 선거에서 민주당은 보수 텃밭인 경남과 창원에서 돌풍을 일으킬 절호의 기회를 맞고 있다. 이런 당이 경선불법 의혹을 받는다는 것은 당은 물론 도민들로서도 매우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철밥통 지방정권이 허물어 지기 바라는 지지자들에게도 죄를 짓는 일이다. 이런 상태에서 도민들에게 변화와 혁신을 외치는 것은 유권자들에게 설득력을 가지기 어렵다. 털고 갈 것은 털고 잘못된 것은 바로잡는 용단이 필요하다. 따라서 자진해서 수사를 의뢰하고 신속히 마무리 짓는 노력이 필요하다. 지금 시민들은 민주당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을 이상한 눈으로 바라고 보고 있다. 의심이 확신이 되지 않도록 당의 현명한 판단과 처신이 있어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