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1:38 (토)
경남FC-에스원, 심폐소생술 교육 협약
경남FC-에스원, 심폐소생술 교육 협약
  • 어태희 기자
  • 승인 2018.05.03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남FC는 지난 2일 FC 서울전에 에스원과 ‘Victory & Safety 경남 프로그램’ 활동을 위한 공동 추진 협약을 맺었다.

초등생 축구교실 운영

안전ㆍ호신술 교육 열려

 도민의 구단인 경남FC(대표이사 조기호)가 종합 안심 솔루션 기업인 에스원과 함께 손을 잡고 동행하기로 했다.

 경남FC는 지난 2일 FC 서울전에 에스원과 ‘Victory & Safety 경남 프로그램’ 활동을 위한 공동 추진 협약을 맺었다. 에스원은 지난해 창원지역에 경남사업팀을 신설하면서 경남도민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준비를 했고, 그 파트너로 올시즌 승격해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도민의 구단인 경남FC를 파트너로 낙점했다.

 경남FC는 도민들의 안전과 안심 가치를 제공함과 동시에 고취시키고 안전한 경기관람 문화 조성을 위해 ‘Victory & Safety 경남 프로그램’을 에스원과 함께하고 나아가 도민들에게 함께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했다.

 지난 2일 FC서울과의 경기 하프타임에 열린 협약식에는 박상흠 에스원 경남사업팀장과 경남FC 조기호 대표이사 참석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상호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이날 경기에는 협약 체결의 일환으로 경기 전 CPR(심폐소생술) 교육이 이뤄졌고, 하프타임에는 협약 체결을 기념하여 안전금고 경품 추첨 이벤트가 진행됐다.

 경남FC는 에스원과 함께 이달부터 도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축구교실을 운영한다. 행사 내용은 경남FC에서는 선수가 참여하는 축구교실을 진행하고, 에스원은 안전 및 호신술 교육과 CPR체험 등으로 구성된다.

 다음 달부터는 경남의 유소년 선수 및 코칭스태프를 대상으로 CPR교육을 진행, 제2의 故 임수혁, 신열록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미연에 방지한다. 또한 경남FC와 에스원은 창원축구센터 주경기장의 보안 및 안전시설 보강에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축구교실 이외에도 도민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만들기로 했다.

 경남FC 조기호 대표이사는 “에스원과 함께 Victory & Safety 경남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돼 기쁘고, 도민들의 안전과 안심 가치를 제공하고 고취시킬 수 있도록 에스원과 함께 나아가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남FC는 이날 FC서울과의 경기에서 0대 0 무승부로 마감하며, 승점 1점을 추가하며, 3위를 유지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