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42 (목)
남해군 ‘장한 어버이’ 표창
남해군 ‘장한 어버이’ 표창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8.05.14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민ㆍ차주선ㆍ박향엽 씨

‘가족 희생ㆍ헌신’ 사회 귀감

 남해군은 제48회 어버이날 맞아 ‘장한어버이’로 선정된 군민들에게 표창패를 각각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8일 상주면 상주마을에 거주하는 김정민 씨(79)가 장한어버이 군수 표창을 수상했다.

 김씨는 어려운 형편에도 불구하고 1남 2녀 자녀들을 모범적으로 교육, 훌륭한 사회인으로 성장시켰다.

 김씨는 또 상주면의용소방대원으로 20여 년간 활동하며 지역 내 안전 문화를 선도하고 마을 대소사에 적극 참여하는 등 마을주민들의 귀감이 돼 왔다.

 지난 10일 이동면 화계마을에 거주하는 차주선 씨(66)도 남해군수 표창패를 김근중 이동면장으로부터 전달받았다.

 차씨는 본인의 자식뿐만 아니라 조카 2명을 건강하게 양육, 모범적인 가정을 이룬 공적으로 장한어버이상을 수상하게 됐다.

 미조면 답하마을에는 거주하는 박향엽 씨(64)도 같은 날 40여 년간 가족을 지극정성으로 봉양한 공로로 표창패를 수상했다.

 박씨는 본인이 지적 3급 장애인임에도 불구하고 지적장애 1급인 배우자를 정성껏 봉양하고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자식들을 훌륭히 양육해 왔으며 매사 웃어른을 공경하고 타인을 먼저 배려하는 등 모범이 돼 왔다.

 이 같은 박씨의 선행은 마을이장을 비롯한 주민들을 통해 알려져 이번 장한어버이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정면근 미조면장은 “경로효친사상이 희미해져 가는 현대사회에 가족을 위해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주변에 귀감이 돼 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