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14 (목)
금융복지상담센터 개소 개인회생ㆍ일자리 등 제공
금융복지상담센터 개소 개인회생ㆍ일자리 등 제공
  • 연합뉴스
  • 승인 2018.05.14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는 14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금융 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한 ‘금융복지상담센터’를 열었다.

 지난 1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지역형 서민금융복지센터 공모사업에 선정돼 문을 연 금융복지상담센터에는 국비 1억 5천만 원을 포함해 모두 3억 5천만 원이 투입됐다.

 센터는 채무자 부채 규모와 상환능력 등을 파악해 개인회생, 신용회복, 파산면책 등 채무조정 방향을 제시하고 가계부채 경감을 위한 재무상담, 일자리 등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민들의 금융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사회적ㆍ경제적 재기를 돕는 역할을 한다.

 센터는 일자리종합센터 등 관계기관과 협업이 필수인 만큼 이들 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소외된 금융 취약계층을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센터는 하반기부터는 도민을 대상으로 금융이해력 함양, 합리적 의사결정으로 가계생활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금융교육도 시행한다.

 센터 상담업무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불법 사금융ㆍ서민금융기관 대출상품 상담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한경호 지사 권한대행은 “과도한 빚과 고금리 대출로 어려움을 겪는 서민 과다채무자 및 금융 취약계층이 증가하고 있는데도 구제제도에 대한 정보부족과 복잡한 절차로 자활 의지가 좌절되는 상황이 반복되고 있다”며 “금융복지상담센터가 어둠 속에서 갈 길을 잃은 채무자에게 한 줄기 빛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