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38 (목)
해군, 현충일 맞아 백일장ㆍ사생대회
해군, 현충일 맞아 백일장ㆍ사생대회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8.05.15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군 진해기지 사령부는 6월 6일 현충일을 맞아 ‘이충무공 호국정신 계승 제5회 나라사랑 백일장 및 사생대회’를 공동 개최한다

각 학교 단체신청 가능

내달 6일 호국정신 전파

 해군 진해기지사령부(이하 진기사)는 사단법인 이충무공 호국정신 선양회와 함께 6월 6일 현충일을 맞아 해군사관학교 연병장에서 ‘이충무공 호국정신 계승 제5회 나라사랑 백일장 및 사생대회’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국 초ㆍ중학생과 동일 연령에 해당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행사는 호국ㆍ보훈의 달인 6월을 맞아 청소년들에게 이충무공의 호국정신을 전하고 나라와 바다를 사랑하는 마음을 일깨워주기 위해 다음 달 6일 개최한다.

 백일장 및 사생대회는 초등 저(1~3학년)학년부, 초등 고(4~6학년)학년부, 중등부 총 3개 부문에서 ‘이충무공의 호국정신’, ‘해양안보의 중요성’, ‘나라사랑 정신’의 주제로 글짓기와 그림그리기로 나눠 진행된다.

 출품 작품은 경남문인협회와 경남도미술협회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95명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참가신청은 각 급 학교(학원) 명의로 단체신청이 가능하며, 단체신청이 어려운 참가자는 개별신청도 가능하다.

 세부사항과 참가신청서는 해군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를 작성한 후 해군 진해기지사령부 E-mali(roknbc@navy.mil.kr)로 다음 달 4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