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8:09 (토)
김경수-김태호 ‘TV토론 불참’ 신경전
김경수-김태호 ‘TV토론 불참’ 신경전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8.05.16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民, 도민 평가 기회 박탈

韓, 일정 맞추기 어려워

 6ㆍ13 지방선거 경남지사 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후보와 자유한국당 김태호 후보가 TV토론 불참 문제를 놓고 신경전을 벌였다.

 김경수 후보 측은 ‘도민 평가 기회를 박탈한다’는 주장인 반면, 김태호 후보 측은 ‘현장에 치중하고 있으며 언론사의 특정한 방송 일정에 맞추기가 어려웠을 뿐이었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김경수 후보 대변인 제윤경 국회의원은 16일 김태호 후보의 TV토론 불참 결정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는 논평을 냈다.

 제 대변인은 “김경수 후보가 JTBC로부터 각각 오는 24일과 28일 경남지사 후보 토론회를 제안받아 응했다”며 “그러나 해당 방송사로부터 김태호 후보의 불참 결정으로 준비 중인 토론이 무산됐음을 통보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경남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도민이 각 후보의 정책과 미래비전을 비교할 기회가 적극 제공돼야 함은 기본이다”며 “그런 차원에서 김태호 후보의 TV토론 불참과 기피는 경남도민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김태호 후보가 앞으로 토론을 피하지 말고 정책과 비전으로 도민 선택을 받을 수 있는 진검승부에 당당히 응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민주당 경남도당도 ‘김태호 후보는 무엇이 두려운가’라는 제목의 논평에서 “토론 불참은 도민들이 후보 간 정책을 비교 검증하고 평가할 기회를 박탈하는 것이다”고 거들었다.

 이어 “도지사 후보로서 경남을 위한 본인 비전을 토론에서 보여주길 바란다”며 “경남을 살리고 민생을 챙기겠다는 말이 공언(空言)이 아니라면 도민 모두가 지켜보는 자리에서 그것을 증명해야 한다”고 말했다.

 반면, 김태호 후보 측은 TV토론 불참이 토론 자체를 거부하는 것은 아니라고 반박했다. 김태호 후보 측 관계자는 “선거캠프 내부 회의에서 김태호 후보가 경남에서 알려졌지만, 이미지를 바꿀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 이어 “이를 위해 토론보다 현장으로 가 더 많은 사람을 접촉하기로 했다”며 “현장에서 만난 사람들이 후보의 긍정적 이미지를 전파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믿고 있다”고 설명했다.

 더욱이 “최근 여론조사 결과가 좋지 않아 일정 대부분을 현장에 치중하는 상황”이라며 “방송사들이 토론 날짜를 특정기한 안에 잡아달라고 했지만 잡기 힘들었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김경수 후보 쪽에서 마치 김태호 후보가 토론을 거부하는 식으로 논평을 내 황당하다”며 “언론사가 정한 일정에 맞추기 힘들었을 뿐 토론회를 거부하는 것은 아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