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5 (금)
선생님도 `오케스트라 지휘자`
선생님도 `오케스트라 지휘자`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8.05.22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승환 교육장이 오케스트라 지휘자 아카데미에 들러 이들을 격려하고 있다.

창원교육청 교원 연수

백진현ㆍ윤성준 등 초빙

 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송승환)은 창원학생아트센터(창원남산초 내)에서 `오케스트라 지휘자 아카데미`를 개강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지난 15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총 30시간으로 구성돼, 일과를 마친 후 저녁 시간과 주말을 이용해 진행된다.

 `오케스트라 지휘자 아카데미`는 초등학교 교원의 오케스트라 지도 역량 강화를 통해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및 학교특성화 교육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실시했다.

 연수 과목은 △악곡의 이해 △지휘법 △음악분석 △지휘실기 △지휘실연 등으로 구성했으며, 오케스트라 지휘에 관한 실기ㆍ실습 중심으로 연수가 이뤄진다.

 창원교육지원청은 백진현(동서대 대학원 교수), 오창록(신라대 대학원 외래교수), 윤성준(창원베로윈드오케스트라 지휘자) 등 지휘 분야의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오케스트라 지휘에 관한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전문 오케스트라와 현악앙상블을 초빙해 연수교사의 지휘 실습ㆍ실연이 현장감 있게, 구체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송승환 교육장은 "학교에서 오케스트라 지도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등학교 교원들이 전문성을 기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연수를 기획했다"며 "앞으로 학교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부분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