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4:32 (화)
제주 조천읍 맛집 '포리물' 제주 화산석에 굽는 흑돼지구이와 두루치기로 관심 집중
제주 조천읍 맛집 '포리물' 제주 화산석에 굽는 흑돼지구이와 두루치기로 관심 집중
  • 김영호
  • 승인 2018.05.23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근한 날씨 속에 그 어느 때보다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주말, 휴일 등을 활용해 편하게 떠날 수 있는 국내 여행지가 주목받는 가운데, 국내 제일의 인기 여행지 제주에도 여행객이 크게 늘었다.

아름다운 해변으로 최근 더욱 주목받은 함덕해수욕장은 동쪽으로 해안도로를 따라 쭉 가다보면 만날 수 있다. 인근에는 함덕해수욕장 맛집을 비롯해 함덕 서우봉해변, 함덕해변야영장, 대명리조트, 스위스마을, 제주교래자연휴양림, 에코랜드테마파크, 제주미니랜드, 산굼부리, 거문오름, 다희연, 선녀와나무꾼테마공원 등 숙소와 함께 제주 조천 가볼만한곳이 많아 제주도여행객들에게 인기가 좋다.

다양한 테마의 카페와 함께 맛집들이 즐비해있는 함덕해수욕장 바로 앞에 최근 새롭게 오픈한 '포리물'은 여느 카페들보다도 바다전망이 좋아 새로운 제주도 맛집 베스트 10으로 이목을 끌고 있어 화제다.

제주 화산석돌판에 굽는 흑돼지구이와 흑돼지두루치기로 인기를 끌고 있는 '포리물'은 다른 제주 고기집과 달리 흑돼지구이를 제주고사리와 함께 구워먹는 것으로 차별화를 두었고, 밥 한끼도 비싼 관광도시에서 흑돼지두루치기를 1인 9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어 가성비 좋은 맛집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제주도바다에서 갓 건진 싱싱한 해물이 더해진 전복해물흑돼지두루치기는 단연 인기.
기본 흑돼지두루치기에 가리비와 대합, 딱새우와 전복 그리고 은이버섯이 더해진 전복해물흑돼지두루치기는 제주 조천읍 맛집 '포리물'의 대표적인 메뉴다. 다른 곳에서 쉽게 맛볼 수 없는 은이버섯을 매콤달콤한 흑돼지두루치기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으로 이 곳만의 특별함이 있다.

쫄깃한 식감에 맛이 좋은 은이버섯은 양귀비가 즐겨먹었다는 중국4대진미 중 하나로 손꼽힌다. 식물성콜라겐성분과 함께 비타민D와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미용에 좋고 몸속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주는데 효과적이다.

이밖에 솔라니(옥돔구이)와 빙떡, 옥돔국, 포리물정식과 같은 메뉴들이 준비돼 있다. 1인 15000원의 포리물정식은 실속메뉴로 해물톳밥,옥돔구이,흑돼지제육볶음과 몸국 또는 된장국이 준비된다.

'포리물'은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486에 위치해 있으며 영업시간은 아침식사가 가능한 오전7시부터 새벽1시까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