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3:20 (금)
드루킹 진실은 시간이 늦어도 꼭 밝혀야
드루킹 진실은 시간이 늦어도 꼭 밝혀야
  • 경남매일
  • 승인 2018.05.23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루킹 논란의 중심에 서 있는 김경수 민주당 경남지사 예비후보의 소환이 6ㆍ13 지방선거 이후로 미뤄질 것으로 보인다. 드루킹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은 김 전 의원에 대한 재소환과 관련한 논의에 적극적이지 않기 때문이다. 24, 25일에는 지방선거 후보등록이 있어 김 예비후보가 정식 후보 신분으로 선거운동에 본격 나서면 공직선거법상 ‘공무원의 선거관여 금지’ 규정 등을 이유로 위반 논란을 제기할 수 있어 경찰의 재소환 확률은 낮다.

 드루킹 사건은 이번 지방선거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야당은 하루라도 빨리 특검이 활동하기를 바란다. 자유한국당은 드루킹 특검법 공포안 의결을 위해 ‘원포인트 국무회의’의 열기를 바라고 있다. 한국당은 댓글조작 혐의와 관련한 공직선거법의 공소시효 만료를 얼마 남기지 않은 상황이라 정부가 시간을 끌고 있다는 의심을 보내고 있다. 경찰은 특검 출범 이전까지 손을 빨리 움직이기 힘들어 의혹을 더 풀 것을 경찰에 기대하기 힘들다.

 드루킹 옥중편지는 이번 드루킹 사건에 여러 의혹이 숨어있다는 단초를 제공한다. 지난해 19대 대선 이전인 지난 2016년 10월 김 예비후보에게 매크로 기능 구현 서버인 ‘킹크랩’을 브리핑했고, 여러 사람이 브리핑 장면을 목격했다고 주장했다. ‘경제적 공진화 모임’(경공모) 회원 도모 변호사를 대선 후 김경수 예비후보에게 일본 오사카 총영사로 추천했다가 무산되자, 김 예비후보가 직접 전화를 걸어 센다이 총영사를 제안했다는 의혹도 옥중편지를 통해 공개됐다. 최근엔 송인배 청와대 제1 부속비서관이 연루된 게 밝혀졌다.

 드루킹 사건과 연루된 김 예비후보를 두고 까면 깔수록 진실이 자꾸 벗겨 나온다며 ‘앙파’를 들먹이는 사람이 많다. 드루킹 진실은 시간 제약 때문에 지방선거를 지나서 볼 수밖에 없다. 이번 지방선거에선 드루킹의 흑백이 가려지지 않아 유권자선택 목록에서 드루킹이 힘을 쓰지 못한다. 지방선거 후에라도 드루킹 진실은 밝혀지길 바랄 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