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3:41 (목)
기보, 소셜벤처 지원 확대 임팩트 보증 상품 출시
기보, 소셜벤처 지원 확대 임팩트 보증 상품 출시
  • 최학봉 기자
  • 승인 2018.05.23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소셜벤처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소셜벤처(S-Venture) 임팩트 보증’ 상품을 출시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소셜벤처’란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취약계층 고용, 환경보호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면서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한 기업을 말한다.

 ‘소셜벤처(S-Venture) 임팩트 보증’은 소셜벤처를 위한 전용상품으로 보증료 감면(0.5%p), 보증비율 우대(100% 전액보증) 등 다양한 혜택을 적용한 상품이다.

 기보는 매년 지원을 확대해 향후 5년간 총 5천억 원 이상 지원할 계획이다.

 기보는 임팩트투자사, 액셀러레이터 등과 공동으로 ‘소셜벤처 가치평가모형’을 개발하고, 올해 하반기에 적용할 예정이다.

 ‘소셜벤처 가치평가모형’은 기존 영리기업 대상 평가모형과 달리 소셜벤처가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와 혁신성ㆍ성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모형으로, 소셜벤처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와 신뢰성 있는 평가체계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보는 지난해 12월 부산시 및 부산지역 공공기관들과 사회적기업 지원 펀드 50억 원을 공동 조성해 사회적 기업, 소셜벤처를 육성하고 있으며 올해 소셜벤처 전용 상품을 출시하는 등 사회적 경제 및 소셜벤처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기보 관계자는 “기보는 소셜벤처 전용 임팩트금융 상품과 소셜벤처 가치평가모형 개발을 통해 소셜벤처기업의 발굴ㆍ육성 활동에 주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