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05 (금)
부산시, 전국 첫 ‘어르신 교통사랑 카드’ 발급
부산시, 전국 첫 ‘어르신 교통사랑 카드’ 발급
  • 최학봉 기자
  • 승인 2018.05.23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전면허증 반납 시 제공

 부산시는 65세 이상 고령자가 운전면허증을 반납할 경우 다양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를 전국 최초로 제공한다.

 부산시는 고령자가 운전면허증을 자진 반납할 경우 시내 등록된 상업시설 이용 시 이용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어르신 교통사랑 카드’를 오는 7월부터 발급한다고 23일 밝혔다.

 ‘어르신 교통사랑 카드’는 부산시가 인구 고령화로 65세 이상 고령 운전면허 소지자가 급격히 증가추세에 있고 최근 5년간 전체 교통사고는 감소 추세이지만 고령 운전자의 교통사고는 증가추세에 있어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도입됐다.

 올해 7월부터 시행되는 ‘어르신 교통사랑 카드’의 발급 대상은 부산시 거주 65세 이상 운전면허 자진 반납자로 먼저 도로교통공단 남부ㆍ북부면허시험장에 운전면허증을 자진 반납하고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어르신 교통사랑 카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부산시는 ‘어르신 교통사랑 카드’의 활성화를 위해 참여 협력업체를 다음 달까지 모집하고 있다.

 참여 업종은 노인이 선호하는 의료기관, 음식점, 외식업체, 이ㆍ미용, 목욕업, 사진관, 안경점 등이다.

 참여 업체에 대해서는 시 홈페이지를 통한 홍보와 광안대로 통행료 면제, 시내 공영주차장 요금 50%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어르신 교통사랑 카드 발급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면 고령자 운전면허증 자진반납 건수가 획기적으로 늘어 교통사고를 줄이는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