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1:23 (화)
경남기과고, 장군차 만들기 체험
경남기과고, 장군차 만들기 체험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8.05.23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기술과학고등학교 (교장 김재호)는 고장의 문화유산인 김해장군차(대한민국 명품차 대상 수상)를 활용한 전통다도(傳統茶道)교육으로 학생들의 바른 인성함양에 힘쓰고 있다.

 지난 21일 경남기과고는 다목적실 1층에서 가야차인연합회 수석부회장 신용옥을 초청해 다도예절 강의를 열고 문필애 강사 외 2명이 차 마시는 체험 행사를 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김해시청 기술지원과 조규범 주무관은 “유년기부터 차를 이해하고 마시는 습관을 길러 청소년들의 건강과 정서 함양에 기여함과 동시에 건강한 식음료 습관 배양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인성안전부장 임동균은 “이번 장군차 체험교육은 인성교육 측면에서 학생들이 2천년 역사를 가진 장군차를 지속적으로 시음하면 정서 순화에도 큰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체험에 참여한 정준서 군(2학년)은 “장군차의 효능에 대해 알 수 있었고, 우리고장의 차에 대해 배우게 돼 뿌듯하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기술과학고등학교는 보건간호 및 21세기 문화콘텐츠 분야의 뛰어난 인재양성과 지역문화발전을 위해 보건간호, 컴퓨터게임, 만화ㆍ애니메이션, 창작캐릭터 및 미술 분야에 소질이 있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특성화교육에 대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329-1966~7이나 http://gtshs.h-gne.go.kr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