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39 (금)
경남교육청, 경남상업경진대회 개최
경남교육청, 경남상업경진대회 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5.24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성화고 학생들 직무능력 향상 기대…24일, 경남정보고

회계 실무·창업 실무·금융 실무 등 13개 분야 270명 참가

경상남도교육청이 주관하는 제8회 경남상업경진대회가 24일 진주 경남상업정보고등학교에서 특성화고 학생 270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상업ㆍ정보계열 학생들이 필수과목인 회계 실무를 비롯해 ▲창업 실무 ▲사무 행정 ▲전자상거래 실무 ▲비즈니스 영어 ▲ERP(전사적자원관리) ▲금융 실무 ▲취업설계 포트폴리오 ▲호텔식음료서비스 실무 ▲세무 실무 ▲동아리 엑스포 ▲동아리 페스티벌 ▲경제 골든벨 13개 종목에서 17개 시·도교육청이 공동 출제한 문항으로 그 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발휘했다.

2011학년도 5개 종목으로 첫 출발한 경남상업경진대회는 대회 종목을 계속 늘려 이번 2018학년도 제8회 대회에서는 13종목을 실시한다. 시상은 종목별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3명에게는 교육감상 시상과 함께 오는 9월 5~7일 충남 천안상고에서 열리는 전국상업경진대회 출전 기회가 주어진다.

도교육청은 이번 대회를 통해 상업계열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직무능력을 향상시켜 취업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우수 학생들의 경우 전국상업경진대회를 통해 국민은행 등 양질의 취업처에 취업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

송기민 경상남도교육감 권한대행은 “상업계 특성화고등학교 교육과정과 연계된 이 대회는 교육과정의 정상화에 기여하고 학생들에게는 전공자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전공 실력을 배양할 수 있게 되는 계기가 된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참가학생들이 전문가로서의 실력을 쌓아 고졸 취업의 신화를 계속 이어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