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17 (금)
남동발전 삼천포본부 봉사단 고성서 농촌 일손돕기
남동발전 삼천포본부 봉사단 고성서 농촌 일손돕기
  • 이대형 기자
  • 승인 2018.05.27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5일 고성군 하이면 월흥리 월흥마을 친환경 벼 재배 단지에서 한국남동발전 삼천포본부, 고성그린파워(주) 등이 지역상생 봄철 농촌 일손돕기활동을 펼쳤다.

협력회사 등 40여명 참석

예비모판 본답 옮기기 작업

 한국남동발전 삼천포본부 나눔봉사단은 지난 25일 하이면 월흥리 월흥마을 친환경 벼 재배 단지에서 지역상생 봄철 농촌 일손돕기활동을 펼쳤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남동발전 대학생봉사단, 고성그린파워(주), 협력회사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마을주민과 함께 예비모판 7천개를 본답으로 옮기는 모내기 사전 작업을 했다.

 류성대 한국남동발전(주) 삼천포본부장은 “발전소 주변지역을 대상으로 환경보호활동, 불우이웃돕기 등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다”며 “특히 이번에는 마을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농촌 일손돕기를 실천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권오원 고성그린파워(주) 대외협력단장은 “비록 서툴지만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서 무척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하는 나눔봉사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동참하겠다”고 했다.

 유수열 하이면장은 “5~6월 농번기에는 농촌에 인력수요가 집중되는 시기로 일손부족 등 마을 주민의 애로사항이 많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도움의 손길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