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9:47 (목)
거제시 캐릭터 ‘몽돌이 몽순이’ 활약 기대
거제시 캐릭터 ‘몽돌이 몽순이’ 활약 기대
  • 한상균 기자
  • 승인 2018.05.27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년 만에 리뉴얼을 거친 거제시 캐릭터 ‘몽돌이 몽순이’.

20년 만에 새롭게 변신

축제ㆍ행사장서 활약

 거제시 캐릭터 몽돌이 몽순이가 20년 만에 새롭게 변신, 다양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999년 거제8경 학동흑진주몽돌해변의 몽돌을 소재로 만들어진 동돌이 몽순이는 섬꽃축제장 등 각종행사장에서 마스코트 역할을 수행해오면서 거제시 대표 캐릭터로 자리매김했다.

 그러나 시는 지난해 시대적 감각과 호감도를 반영한 거제시 캐릭터 리뉴얼 계획을 수립하고 시청 직원 1천여 명을 대상으로 시 캐릭터 리뉴얼 여부 설문조사를 거쳐 몸통에 해금강과 동백꽃과 함께 따뜻한 색을 적용해 호감도를 높인 새 캐릭터를 완성했다.

 이렇게 새롭게 단장한 몽돌이 몽순이는 올 신년해맞이 행사에서 처음으로 시민과 관광객을 맞았고 이후 호의적인 반응을 끌어내고 있다.

 시는 올해를 몽돌이 몽순이 홍보 초석을 다지는 시기로 정하고 인형탈, 다양한 포즈의 응용형 20종을 개발하는 등 그 활용도를 높였다.

 이렇게 재탄생한 몽돌이 몽순이는 거제펭귄수영축제에서캐릭터 손난로, 서울 롯데마트 잠실점과 관악점 농수산물 판매행사에는 모노레일과 캐릭터를 동시에 홍보할 수 있는 스티커를 선보여 홍보효과를 나타냈다는 것.

 내년에는 캐릭터 중장기 프로젝트로 추억이 담긴 상품과 캐릭터를 응용한 먹거리 등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을 이색 마케팅에 중점을 두고 있어 몽돌이 몽순이의 무궁무진한 활약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