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5:51 (토)
윤이상 묘역서 연산홍 묘목 훔친 50대 검거
윤이상 묘역서 연산홍 묘목 훔친 50대 검거
  • 임규원 기자
  • 승인 2018.05.27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통영경찰서는 지난 24일 세계적 작곡가인 윤이상 선생의 묘역에서 묘목을 훔친 혐의로 A씨를 검거했다.연합뉴스

조사 착수 다시 옮겨

경찰, 즉결심판 청구

 통영경찰서는 지난 24일 세계적 작곡가인 윤이상 선생의 묘역에서 묘목을 훔친 혐의로 A씨(53)를 검거했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18일 오후 통영시 도남동 통영국제음악당 뒤편에 있는 윤이상 선생 묘역에서 연산홍 묘목 3그루(총 7만 5천원 상당)를 훔친 혐의를 받고 있다.

 첩보를 통해 수사에 착수한 경찰이 CCTV 분석을 통해 A씨 신원을 파악하고 조사에 착수하자 A씨는 자신의 집에서 기르던 훔친 묘목을 다시 윤이상 선생의 묘역에 옮겨 심은 것으로 나타났다.

 A씨는 “당일 음악 공연에 갔다가 묘역에 심어진 꽃이 너무 예뻐 집으로 가져갔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경찰은 피해가 경미하고 윤이상 선생 유족 측이 A씨 처벌을 원치 않는 점을 감안, A씨를 즉결심판에 넘겼다.

 경찰 관계자는 “A씨를 당초 절도 혐의로 입건했지만 조사 결과 경미한 위법 행위라고 판단해 즉결심판에 넘긴 상태”라며 “최종 처분은 확정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20만 원 이하의 벌금ㆍ과료나 30일 미만 구류에 해당하는 경미한 위법 행위에 대해서는 즉결심판을 청구하고 있다.

 한편, 지난 1995년 독일 베를린에서 타계해 가토우 공원묘지에 안장됐던 윤이상 선생의 유해는 23년 만인 지난 3월 고향인 통영에 이장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