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9 (목)
창녕 서동어린이공원 새 단장
창녕 서동어린이공원 새 단장
  • 김희덕 기자
  • 승인 2018.05.28 2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해 여름 창녕문화공원에서 어린이들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물놀이 시설물 설치

올해 9천명 이용 기대

 창녕군(군수 김충식)은 서동어린이공원(남지읍 남지리 987-12)에 어린이들을 위한 친수공간 놀이시설과 휴게 공간을 새롭게 조성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6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조합놀이대, 워터드롭, 워터터널 등 놀이기구를 설치하고, 탄성포장 및 샤워장을 갖춰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여름철 놀이공간을 꾸민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에 조성되는 물놀이시설은 기존 서동어린이공원의 노후된 어린이놀이터를 철거하고, 새롭게 하절기에 물놀이가 가능한 시설물을 설치해 사계절 도심 속 가족 나들이 공간으로 리모델링되는 것이 특징이다.

 군은 지난 2016년 7월 27일부터 창녕군 창녕읍 교리 384-6번지 창녕문화공원에 어린이물놀이시설을 운영해 어린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고, 지난 한해 창녕문화공원 어린이 물놀이시설 이용자는 총 8천263명, 일평균 359명으로 올해는 9천명에 이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지읍 소재 서동어린이공원 어린이물놀이시설도 개장하면 지역민의 여름철 가족 나들이 공간으로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군 관계자는 “어린이 및 이용객의 안전과 편의에 우선을 둔 물놀이시설을 설치해 안전하고 재미있는 서동어린이공원 물놀이시설이 창녕군의 또 다른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