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34 (목)
“부친 국유지 사기사건 해명하라”
“부친 국유지 사기사건 해명하라”
  • 오태영 기자
  • 승인 2018.05.28 2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 경남도당

김경수 후보에 촉구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경남지사 후보 부친이 가담한 50억 국유지 사기사건에 대한 본보의 보도와 관련해 자유한국당 경남도당이 김 후보의 직접 해명을 촉구했다.

 한국당 경남도당은 28일 논평을 내고 부친의 국유지 사기사건에 대한 철저한 해명을 김 후보에 촉구했다.

 도당은 논평에서 “김 후보 부친은 지난 1990년 고성읍사무소 호병계장으로 재직하던 시절 국유지 사기단과 공모해 부산에 소재한 일본인 명의의 토지가 해방 후 국유지로 전환된 사실을 알고 이를 가로채기 위해 제적부와 호적부, 주민등록원부와 인감대장 원부를 위조했다”며 “부친이 받은 5천만 원의 뇌물은 현재 기준으로는 몇십억에 해당되는 거액으로 결코 가벼운 액수가 아니다”고 지적했다.

 도당은 “이 같은 부친의 뇌물사건이 본인이 직접 연루된 것도 아니고, 28년 전 부친의 사건을 지금 와서 제기하는 것은 또 다른 네거티브 공세라고 항변할지 모르겠으나 공직자가 되려는 사람은 마땅히 본인뿐만 아니라 친인척과 관련된 의혹과 범죄사실에 대해서도 소상히 해명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강조했다.

 도당은 과거 선거나 청문회 과정에서 공직후보자의 직계존비속과 관련된 각종 이권개입, 병역기피, 세금탈루, 재산형성 등 비리 문제가 후보자의 도덕성에 관한 중요한 검증 기준이 된 바 있음을 지적하며 “최근 민주당 이재명 경기지사 후보의 ‘형수 욕설 녹취록’이 공개되면서 공사를 막론한 후보자의 자질 문제는 국민들이 후보자를 선택하는 중요한 검증포인트가 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고 말했다.

 특히 도당은 “김 후보 부친 뇌물사건은 당시 부친이 일반인이 아닌 공무원 신분으로서 그 직위를 이용해 범죄를 저질렀다는 것이 핵심”이라며 “김 후보는 이번에도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처럼 단순히 야당의 네거티브 공세나 황당한 소설로 치부하며 그냥 덮고 넘어가려 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