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06 (금)
의령군ㆍ농협, 농가소득 증대 협약
의령군ㆍ농협, 농가소득 증대 협약
  • 변경출 기자
  • 승인 2018.05.31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해충 공동방제 등 4개 사업

 의령군과 NH농협은행 의령군지부는 31일 농가소득을 증대시키는 사업을 적극 추진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여상규 의령군 농업기술센터소장과 박성호 NH농협의령군지부장, 의령농협, 동부농협, 의령축협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협약을 체결한 뒤 관계자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 군과 농협은 협력사업의 지속적인 추진과 신규 사업 발굴로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은 의령군, 농ㆍ축협, 농협중앙회가 지자체 협력 사업을 중심으로 상생 협력을 통해 지역농업 발전은 물론 신규 사업 아이템을 적극 발굴해 농가소득 5천만 원 조기 달성을 목표로 행정과 농협이 협력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추진 중인 주요 협력 사업은 벼 병해충 공동방제 농작업 대행료지원 등 4개 사업이다. 사업비 14억 원(의령군 70%, 농협 15%, 자부담 15%)으로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여상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부유한 의령을 만들기 위해서는 행정과 농협 간 유기적인 협력이 필수적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의령농업발전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성호 농협지부장은 “보다 체계적인 농정협력을 통해 의령농업인의 소득향상과 농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