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0:50 (토)
日 이사시ㆍ아와지시마 우호교류단 남해 마늘축제&한우잔치 방문
日 이사시ㆍ아와지시마 우호교류단 남해 마늘축제&한우잔치 방문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8.06.03 2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본 이사시와 아와지시마 우호교류단이 지난 1~2일 제13회 보물섬 마늘축제&한우잔치가 열리는 남해군을 찾았다.

회장 등 12명 1박 2일 일정

축제 축하ㆍ독일마을 등 견학

 일본 이사시와 아와지시마 우호교류단이 제13회 보물섬 마늘축제&한우잔치가 열리는 남해군을 방문했다.

 군은 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일본 이사시의 토키토우 요시미치 부시장과 다케우치 미치히로 아와지시마 시장회 회장 등 12명이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남해군을 방문했다고 3일 밝혔다.

 일본 이사시와 아와지시마는 남해군과 지난 1991년과 2008년 각각 자매결연 조인과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 수년간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첫날인 1일 오후 남해군을 찾은 일본 우호교류단은 군청 직원들의 환대를 받은 후 만찬을 가지며 그간 쌓아 온 신뢰관계를 확인하고 향후 교류협력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어 일본 우호교류단은 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군민, 관광객들과 반가운 인사를 나누고 축제를 관람했다.

 둘째 날인 2일 교류단은 독일마을과 원예예술촌, 금산 보리암 등 남해의 주요 관광지를 견학하고 관광산업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지며 남해에서의 마지막 일정을 보냈다.

 한편, 남해군은 이번 일본 도시와의 교류는 물론 중국 징강산시ㆍ둔황시ㆍ이양시 등과 자매결연을 맺고 공무원 상호파견, 청소년 홈스테이 문화, 체육행사 교류 등 활발한 국제교류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