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5:52 (토)
두산중 보훈자녀모임 ‘육육회’‘해피하우스’ 봉사 12년째…
두산중 보훈자녀모임 ‘육육회’‘해피하우스’ 봉사 12년째…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8.06.03 2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훈 가정 생활 환경 개선
▲ 두산중공업 내 국가유공자 자녀들의 모임인 ‘육육회’ 회원들과 경남동부보훈지청 직원들이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북면 영학리 학동마을에서 노후 주택을 수리하는 ‘해피하우스’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두산중공업에 근무하는 국가유공자 2세들로 구성된 ‘육육회’ 회원들이 12년째 생활환경 개선 봉사활동 펼치고 있어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지난 2일 두산중공업 ‘육육회’와 경남동부보훈지청 직원 등 30여 명은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북면 학동마을에 사는 6ㆍ25 참전용사 심영보 씨(92)의 집을 새집처럼 말끔하게 수리했다.

 6월 6일 현충일에서 이름을 딴 육육회는 열악한 주거 환경에 처한 보훈 가족이 많다는 얘기를 듣고 이들의 노후주택을 수리해 주는 재능나눔 활동인 ‘해피하우스’를 매년 6월 진행해 오고 있다.

 이날 회원들은 색깔이 바랜 장판, 벽지를 걷어내고 새 장판을 깔고 벽지를 바르고 낡은 전기배선, 어두운 형광등을 교체하고 외벽 도색작업은 물론 집안 곳곳의 묵은 때까지 벗겨냈다.

 심 할아버지는 “자식들과 떨어져 혼자 살다 보니 집을 수리할 여력이 없었다”며 “이렇게 새집처럼 만들어 줘서 너무 고맙다”고 말했다.

 육육회는 지난 2006년부터 꾸준히 봉사활동을 펼쳐오면서 이제는 일사불란하게 척척 움직인다.

 신병화 육육회 회장(두산중 기술수석차장)은 “앞으로도 국가에 헌신한 유공자를 돕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지난 1일 육육회 회원들과 경남동부보훈지청 직원들은 전날에는 홀로 사는 6ㆍ25 전쟁 전몰 유족 20여 명과 함께 창원 충혼탑을 참배하고 장미공원 구경, 저녁 식사를 하면서 일일 아들딸로 변신, 특별한 추억을 선물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