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6:43 (토)
‘바디필라핏’ 유혜성 대표, 모든 사람들이 운동하는 사회를 꿈꾸다
‘바디필라핏’ 유혜성 대표, 모든 사람들이 운동하는 사회를 꿈꾸다
  • 김선민 기자
  • 승인 2018.06.05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바디필라핏

인체에 대한 연구가 진행됨에 따라 운동의 효과들이 어느 부위에 어떻게 작용하는지 알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과학의 발전은 운동의 종류를 더욱 세부적으로 나누게 만들었다. 그리고 세분화된 운동은 사람들의 다양한 목적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각각 그 모습을 각자의 개성에 맞게 조금씩 변화해갔다.

운동의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소비자들의 선택지는 늘었으나 아직 정확한 정보를 모르는 경우가 많다. 자신의 목적에 맞춰 운동을 선택해야하는데 운동의 종류가 워낙 많아지다 보니 그 운동이 어떤 효과를 나타내고 자신의 목적을 이룰 수 있게 하는지에 대한 혼란이 빚어지고 있다.

'바디필라핏‘의 유혜성 대표는 선택에 곤란을 겪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한 장소에서 여러 운동들을 경험할 수 있는 업체의 필요성을 느꼈다고 전했다. 유 대표는 이러한 장소가 소비자의 다양한 목적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편의성뿐만이 아니라 계속해서 운동을 할 수 있는 운동의 지속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광명에서 모든 사람들이 운동을 하는 사회를 만들고자하는 ’바디필라핏‘의 유혜성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어보았다.

Q. 바디필라핏은 어떤 곳인가?

바디필라핏은 기구필라테스, 플라잉요가, 줌바, 소도구필라테스, 개인pt 등 다양하게 목적에 맞는 운동을 할 수 있는 광명 최초 멀티샵입니다. 한 장소에서 다양한 운동들을 다루면서도 높은 질의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모셨습니다.

Q. 바디필라핏을 열게 된 계기는?

이전에는 PT 트레이너로 근무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운동을 지속적으로 하면서 필라테스, 플라잉요가, 줌바 등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PT와는 다른 장점들이 있는 운동들을 접하면서 이 모든 운동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곳이 있으면 좋겠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고객 분들께서 다양한 목적을 갖고 있는 만큼 그 목적에 더욱 적합한 운동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운동의 전문가들과 함께 바디필라핏이라는 멀티샵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Q. 운동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점은 무엇인지?

운동은 평생을 해야 되는 마라톤이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급하게 그리고 과하게 달리는 것도, 너무 천천히 걷는 것도 아니고 꾸준히 적당한 강도로 하는 것이 가장 좋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단기적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이들 있습니다. 매년 우리 몸은 노화가 진행되기 때문에 그에 맞춰 운동을 하지 않는다면 더 빠른 노화를 진행 시킬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 운동은 시간이 날 때 하는 것이 아니라 내서 해야 되는 것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운동을 평생을 해야 하는 마라톤과도 같은데 많은 사람들이 더 빨리, 더 많이, 더 눈에 띄기만을 바라고, 전문적인 지식과 견해를 찾지 않고 홀로 판단하여 중도 포기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몸의 변화에 예민하고 캐치가 빠른 사람들은 여러 가지 분석과 해결법을 찾는 경우가 많은데 약간 둔하신 분의 경우는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다 보면 몸의 상태와 의지 자체가 굉장히 떨어지게 되므로 운동을 포기 하게 됩니다.Q.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중도에 포기하게 되는 이유에 대하여

저희 바디필라핏 같은 경우는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하여 본인의 시간에 맞게 예약과 취소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룹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경우도 인원을 최대 5명을 넘지 않게끔 조치하고 있습니다. 평균적으로는 2~3명 정도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소그룹을 유지함으로써 전문적인 관리를 받도록 도와드리기 위함입니다, 또한 줌바와 같은 라틴댄스계열의 음악과 대중적인 음악을 적절히 포함시켜 지루하지 않고 다양하게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유산소 기구나 웨이트 기구 등을 겸비함으로써 추가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가 있다면?

앞으로도 이렇게 소수의 인원으로 전문적으로 관리를 받으며 다양하게 운동을 할 수 있는 멀티샵의 컨셉을 유지할 계획입니다. 고객 분들의 숫자가 많아지더라도 최대 인원수를 5명을 초과하여 운영하지는 않을 생각입니다. 고객에게 질 높은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최우선이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인원이 더 많아진다면 다른 지역에도 같은 컨셉의 멀티샵을 오픈할 생각입니다.

Q. 마지막으로 운동을 어렵게만 생각하는 이들에게 한마디 하시자면

운동을 너무 어렵고 힘들게만 생각하면 그 틀에서 끝도 없이 벗어날 수 없습니다. 쉽게 접하고 천천히 한다는 생각으로 하게 된다면 운동을 꾸준히 할 수 있습니다. 운동은 평생을 해야 되는 것이므로 가까운 운동 전문가에게 조언을 구하고 어떤 운동이 되었건 작은 것부터 일단 시작해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