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11 (금)
신사의이사 “포장이사견적비교, 제대로 확인해야 피해 줄인다”
신사의이사 “포장이사견적비교, 제대로 확인해야 피해 줄인다”
  • 심건호 기자
  • 승인 2018.06.07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신사의이사

인천, 안양, 수원, 용인을 비롯해 전국 각지에서 이사업체와 관련해 발생한 문제가 누그러질 것으로 보인다.

포장이사와 택배, 컨벤션을 비롯해 시장ㆍ여론조사 서비스 등 4개 분야가 연내 KS인증 대상에 적용 및 포함되기 때문이다.

특히 포장이사와 택배는 생활편의 서비스인 만큼 소비자와 밀접한 관계에 있어 이번 인증대상 포함으로 소비자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는 평가다.

실제 포장이사견적비교 등을 통해 포장이사비용을 확인한 뒤 이사를 하더라도 점심 밥값을 따로 요구하거나 이삿짐 운반과정에서 물건이 훼손되어도 소비자들은 적절한 대응이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다.

이사를 하는 동안 정신이 없어 차후 항의를 해도 해결 방법이 마땅치 않아 제대로 된 서비스나 보상을 받기 어려워 결국 업체측 주장에 이끌려 다닐 수 밖에 없었지만, 이번 인증대상적용으로 이러한 문제점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하남 미사강변도시, 김포 한강신도시, 양주신도시를 비롯해 의정부 민락2지구, 동탄2신도시 등의 지역은 이사가 잦은 지역인 만큼 그 혜택을 충분히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대해 일산, 분당, 구리, 남양주와 광주, 평택, 천안, 대전, 부산 등에 이사서비스를 제공하는 신사의이사는 이사를 할 때 이삿짐센터가격비교 외에도 다양한 부분을 확인해야 한다고 밝혔다.

업체측은 입주이사업체추천이나 사무실 포장이사업체순위를 확인해 이사를 하더라도 상황에 따라 추가 금액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만을 내세우는 곳만 고르기보다 이사 후 관리까지 가능한 곳인가를 봐야 한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용인 이편한세상 한숲시티, 송산 그린시티, 남양주 다산 신도시 같은 곳은 인구가 늘면서 각종 피해 사례도 다양해 이사 전 지역 카페에 가입해 이사업체와 관련한 피해사실은 없는지 확인해 보는 것도 부실한 업체를 피해가는 방법이 될 수 있다.

신사의이사 관계자는 “이번 KS인증 대상 적용으로 그동안 많은 피해를 입었던 고객들이 좀 더 편하게 이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자사는 지금까지 해온 것처럼 이사품질 유지를 위해 고객분들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신사의이사는 이사 외에도 에어컨이전, 도배장판, 인테리어, 음식물처리기, 중문설치 등의 생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편리성을 높이고 있다. 이와 더불어 시흥 배곧신도시, 파주운정신도시, 안산메트로타운 입주이사를 진행해왔던 곳으로 앞으로도 신도시, 입주이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업체는 2014년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 이사부문 대상, 2016 소비자만족도 이사부문 1위 수상을 한 바 있으며 전국지점 보유로 보다 편리한 이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체계적인 본사 지원 시스템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