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8:46 (수)
거제도 맛집 추천 ‘물레방아한정식’ 가격대비 진수성찬으로 전국5대한정식으로 불려
거제도 맛집 추천 ‘물레방아한정식’ 가격대비 진수성찬으로 전국5대한정식으로 불려
  • 김백 기자
  • 승인 2018.06.08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남쪽의 섬, 거제도는 대명리조트와 한화리조트 등 유수의 리조트와 더불어 다양한 테마의 거제도펜션들이 많아 다른 관광지에 비해 숙박비가 비교적 합리적이다.

또, 거제도가볼만한곳과 먹거리가 풍부한데다가 거가대교가 개통되면서 접근성이 좋아 더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때문에 당일치기여행보다 거제도1박2일여행코스를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대표적인 관광명소로는 바람의언덕, 학돌몽돌해수욕장, 외도보타니아,소매물도,지심도 등이 있고, 거제도포로수용소유적공원과 거제 모노레일, 해금강 등이 있다. 

거제도여행필수코스 중 가장 많이 손꼽히는 음식점은 고현동에 위치한 거제도 한식집 '물레방아한정식'이다. 거제도 맛집'물레방아 한정식'은 거제도 유일의 대형 한정식집으로 무엇보다 신선한 재료 선정에 중점을 주고 있다. 거제도 현지의 특산물과 당일 공수한 신선한 식재료로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메뉴는 프리미엄 한상차림, 오리불고기 한상차림, 장어구이 한상 차림 등 코스요리가 있다. 프리미엄 한상차림은 돌솥밥, 보쌈, 잡채, 버섯 탕수육, 버섯불고기, 기타 정찬이 차려지며 이 메뉴에 오리불고기와 생선회가 추가되는 오리불고기 한상차림과 장어구이, 생선회, 육회, 버섯불고기, 보쌈, 잡채 등이 추가 되는 장어구이 한상차림이 특히 인기가 많다.

100석 이상의 좌석과 깔끔한 인테리어로 거제도 현지인들 사이에서는 상견례와 같이 격식을 차려야 하는 장소뿐만 아니라 돌잔치, 가족행사 등과 같은 거제도 모임장소로도 알려져 있다.

넓은 실내와 세련된 한옥스타일의 인테리어로 퓨전한정식전문점의 면모를 갖춘 거제도밥집 '물레방아한정식'은 다양한크기의 단체석이 마련되어있어 단체모임, 거제도 회식장소로 적당하다. 또 특별한 모임을 위한 프라이빗한 룸도 준비되어 있어 상견례장소와 같은 격식이 필요한 자리로도 손색없다.

업체 관계자는 '거제도의 자연을 맛을 표현하기 위해 현지 식재료를 고집한다' 고 전했다. 날씨가 점차 더워지면서 거제도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아 사전예약 후 방문하는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