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1:46 (금)
전국5대횟집 지금 맛보러 갑니다, 여수 맛집 ‘사계절횟집’의 하모샤브샤브
전국5대횟집 지금 맛보러 갑니다, 여수 맛집 ‘사계절횟집’의 하모샤브샤브
  • 김백 기자
  • 승인 2018.06.0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는 낭만 가득한 밤바다와 이국적인 풍경으로 사계절내내 수많은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365개의 섬, 다양한 해양생물, 산과 바다가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화려한 야경 등 여수가볼 만한 곳이 많아 가족여행객들은 물론 커플여행 및 단체여행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여수여행코스로 추천할만한 명소들은 여수 돌산공원의 돌산대교, 바다위를 가로지르는 여수해상케이블카와 해양레일바이크, 여수 엑스포, 아쿠아플라넷, 오동도와 향일암 등이 있다.

맛의 도시로 미식가들도 즐겨찾는 여수는 지금 하모샤브샤브를 먹기위한 미식여행지로 인기다.

여름철에만 즐길 수 있는 제철보양식 하모샤브샤브는 전남권의 사람들이 즐겨먹는 보양식인데 그 중에서도 여수는 갯가임에도 불구하고 갯냄새가 나지않아 하모를 깔끔하게 즐길 수 있어 가장 대표적이다.

사계절횟집은 전국5대횟집으로 여수하모샤브샤브를 푸짐한 스끼다시와 함께 제공되는 곳으로 재방문율이 높아 여수가볼만한곳베스트10으로 손꼽힌다.

대추,마늘,양파등 각 재료들과 한약재를 넣고 푹 고아낸 옥수에 즉석에서 깔끔하게 손질한 하모를 살짝 데쳐먹는다.

이 때, 갓김치 또는 생양파와 곁들여먹거나 우려내 육수에 야채와 같이 데쳐먹으면 좋다. 잔가시가 없어 부드러우면서도 탱탱한 식감의 하모는 담백한 맛으로 맛이 좋다. 하모는 기름기가 적고 단백질이 풍부하여 혈전예방이나 성인병에 효과적이다. 또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를 신경쓰는 여성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보양식이다.

여수맛집베스트 '사계절횟집'에서 365일 사랑받는 메뉴는 단연 자연산활어회. 제철맞은 싱싱한 활어를 결따라 두툼하게 썰어 식감을 살려 20여가지의 스끼다시와 함께 제공된다.

산지에서 바로 공수하는 멍게,산낙지,굴,소라,전복 등의 해산물과 낙지호롱,돌산갓김치,간장게장 등 직접 조리한 반찬들로 구성된 스끼다시는 메인메뉴만큼이나 맛이좋다는 평이다. 특히, 여수특산품인 명품돌산갓김치를 포장판매 하고 있을만큼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다.

여수시 어항로에 위치한 여수횟집’사계절횟집’은 넓은주차장과 단체석완비로 주말을 이용하여 찾을 경우 미리 예약을 하는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