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1:35 (금)
1박2일 여수여행지 추천 ‘사계절횟집’ 하모샤브샤브로 유명한 여수 맛집
1박2일 여수여행지 추천 ‘사계절횟집’ 하모샤브샤브로 유명한 여수 맛집
  • 김영호
  • 승인 2018.06.10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더운 날씨로 인해 시원한 바다를 찾는 여행객들이 늘고있다. 그 중 전라남도 여수는 가는곳마다 빼어난 자연경관과 여수10미로 인기있는 국내여행지다.

여수 여행객들은 영취산, 오동도, 비렁길, 하화도로 이어지는 여행길 코스와 여수해상케이블카, 해양레일바이크, 시티투어 등 다양한 체험관광도 즐길 수 있고 향일암, 오동도, 돌산공원에서 바라보는 돌산대교의 야경 등 여수 여행명소로 다채로운 여행코스를 계획할 수 있다.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다양한 여수 여행의 또 다른 매력은 남도의 맛깔스러운 손맛을 듬뿍 맛볼 수 있는 먹거리다.

여수 음식 중에서 제철 맞은 보양식이 있다. 지금부터 가을까지 미식가들이 먼저 찾는다는 하모샤브샤브. 여수시 어항로에 위치한 ‘사계절횟집’은 하모샤브샤브를 맛볼 수 있는 대표젹인 여수 맛집베스트이다.

30년전통을 이어오는 여수 횟집 '사계절횟집'은 갯장어라 불리는 하모를 깔끔하게 손질하여 하모회 또는 샤브샤브로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한약재와 각종 야채들을 넣어 우려낸 육수에 하모를 데친 뒤 양념장에 찍어 양파에 올려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샤브샤브를 즐긴 뒤 남은 육수에는 면과 김치를 넣어 시원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하모는 기름기가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저칼로리식품으로 남성스태미너와 여성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가있다. 하모의 참 맛을 보기위해서는 갯냄새가 나지않는 여수가 정답이다.

오랜세월동안 여름에는 하모샤브샤브, 겨울에는 새조개샤브샤브로 사랑받는 '사계절횟집'은 1년 내내 맛볼 수 있는 자연산활어회까지 만족도가 높아 전국5대횟집으로 자리매김했다.

제철 맞은 자연산 활어회를 즉석에서 바로 잡아 두툼하게 썰어주기때문에 싱싱함은 물론, 쫄깃한식감과 회 본연의 맛이 일품이라는 평이다.

활어회와 하모샤브샤브 주문시 산낙지,문어, 오징어,새우,낙지호롱,멍게,해삼,전복,돌산갓김치,튀김 등 20여가지의 스키다시를 함께 제공해 가성비 좋은 맛집으로 꾸준히 단골들이 늘고있다.

'사계절횟집'은 크고 다양한 룸과 넓은실내, 주차장완비로 단체모임, 회식장소로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